삼성바이오로직스, 창사 이래 최대 연간 수주 실적 기록…누적 5.5조 돌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4 10:31:3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올해 들어 10개월 만에 역대 최대 규모의 연간 수주 실적을 달성했다. 글로벌 제약사와의 대형 계약이 잇따르면서 창사 이래 최대인 5조5000억원대 수주를 기록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4일 공시를 통해 유럽 소재 제약사와 약 2759억원(2억15만달러) 규모의 위탁생산(CMO) 증액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올해 공시 기준 누적 수주액은 총 5조5193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수주액(5조4035억원)을 이미 넘어섰다.
 

▲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창사 이래 최대 연간 수주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공시 기준 신규 및 증액 계약 8건을 체결했다. 특히 1월 역대 최대 규모인 2조원대 대형 계약을 시작으로, 9월에는 미국 제약사와 1조8000억원 규모 계약을 추가로 확보하며 글로벌 고객 기반을 확대했다.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상위 20대 제약사 중 17곳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누적 수주액은 200억 달러(약 28조원)를 넘어섰으며, 검증된 품질과 대규모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세계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시장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의약품 수요 증가에 대응해 총 78만4000리터 규모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했다. 올해 4월 가동을 시작한 5공장은 18만리터 규모로, 기존 1~4공장의 운영 노하우를 집약했다.

품질 경쟁력 또한 글로벌 최고 수준이다. 회사는 99%의 배치(Batch) 성공률을 기록 중이며, 미국 FDA·유럽 EMA·일본 PMDA 등 주요 규제기관으로부터 394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다(2025년 10월 기준).

존 림 대표는 “이번 성과는 고객 신뢰와 품질 중심 경영의 결실”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 경쟁력과 신속한 공급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성장 동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