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정책경제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모빌리티 전환 정책방향 제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4 10:34:52
  • -
  • +
  • 인쇄
모빌리티 전환, 전기화·자동화·공유화 등 교통체계 3대 혁명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사)한국교통정책경제학회는 지난달 30일, 31일 양일에 걸쳐 부산 벡스코 제1전시관에서 ‘2023년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모빌리티 혁신과 함께하는 국가균형발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됐으며 현 정부의 국정과제이면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모빌리티의 전환은 전기화·자동화·공유화 등 교통체계의 3대 혁명이 일어난다는 주요 내용 등을 다뤘다.

 

▲한국교통정책경제학회‘2023년도 춘계학술대회’

 

춘계학술대회는 오재학 한국교통연구원 원장이 ‘모빌리티대전환과 국가전략’이란 주제로 기조연설을 맡아 진행했으며 강연수 국토연구원 원장, 김종덕 한국해양수산개발원원장, 신현석 부산연구원 원장 등이 참석해 축사를 했다. 

 

총 11개 세션이 운영된 이번 학회는 국정과제의 하나인 모빌리티와 국가균형발전을 주제로 한 ‘모빌리티 혁신을 통한 국가경제 활성화 방안’ , ‘국정과제 실현을 위한 정책과제 발굴’등의 세션이 운영됐다.


또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철도인프라 확충방안’, ‘동남권 광역교통체계 개선방안 및 전략’, ‘교통시설 민간투자사업 활성화 방안’ 등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주제를 중심으로 한 세션들도 함께 진행됐다. 

 

유정복 한국교통정책경제학회장은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모빌리티로의 전환 추진 위해 실용화, 법·제도 개선, 기술개발 등의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었다”면서 “국정과제 실현을 위해선 모빌리티 혁신을 통한 국가균형발전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사)한국교통정책경제학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연구원, 국토연구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국가철도공단, 경남연구원 등이 후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필리핀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주연배우인 YGIG 매그의 ‘섬집아기’ 릴스 1000만 뷰 돌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과 필리핀의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일부 장면이 담긴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이 공개된 지 단 3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영상 속에서는 여주인공인 필리핀 걸그룹 YGIG의 매그가 기타를 치며 한국 전통 자장가 '섬집아기'를 감미롭게 부르는 장면이 담겼다. 해당 영상

2

9월 20일 ‘진관미학’ 음악회 진관사에서 열려…”전통과 현대의 울림으로 역사와 공감”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광복 80주년을 맞아 특별한 음악회가 서울 은평구 북한산 자락의 천년 고찰 진관사에서 열린다. 서울문화재단의 ‘서울스테이지’ 사업 일환으로 기획된 서울스테이지✕진관사 달오름 음악회 '진관미학'이 오는 20일 오후 6시 30분 관객들을 맞이한다. ‘서울스테이지’는 서울의 명소에서 사계절 진행되는 기획 공연으로, 이번

3

진에어, 에어부산·에어서울과 ‘2025 항공산업 JOB FAIR’ 공동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에어부산, 에어서울과 지난 16일 서울 코엑스마곡에서 개최된 ‘2025 항공산업 JOB FAIR’에 공동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주최로 열린 ‘2025 항공산업 JOB FAIR’는 항공산업 분야의 다양한 직종 및 기업을 소개하고 구직자와 기업을 이어주는 취업박람회다. 3사는 이번 행사에서 공동 부스를 운영하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