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베트남주식35펀드' 출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2 10:38:34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베트남 대형 우량주와 국내 우량 회사채에 함께 투자하는 ‘한국투자베트남주식35펀드’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현재 카카오뱅크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한국투자베트남주식35펀드는 재간접펀드로서 베트남 주식형 펀드인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모펀드’와 국내 회사채 펀드인 ‘한국투자크레딧포커스ESG모펀드’에 각각 35%, 65% 수준으로 투자한다. 한국투자베트남주식35펀드는 두 자산군에 분산투자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료=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모펀드는 전일(11일) 에프앤가이드 기준 설정액이 2696억원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베트남 투자 공모펀드다. 주요 투자처는 고성장이 기대되는 베트남의 대형 우량주이며 자체적으로 선별한 종목으로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 베트남은 중국을 대체할 글로벌 생산 기지로 떠오르는 ‘넥스트 차이나’로, 해당 펀드는 이 시기 경제 성장에 따라 중산층 출현과 내수 소비 시장 형성 과정에서 직접적인 수혜를 얻을 수 있는 종목을 주로 편입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베트남 현지 법인을 보유하고 있어 현지 기업 실사를 바탕으로 종목을 선별하고 시장 상황에 민첩한 대응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한국투자베트남그로스모펀드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22.50%이며 최근 1년, 3년 및 설정일 이후 누적 수익률은 각각 22.50%, 11.78%, 174.21%이다.

 

한국투자크레딧포커스ESG모펀드는 설정액이 1조7718억원 규모인 국내 최대 회사채 펀드로, 주요 투자처가 A-등급 이상의 국내 우량 크레딧 채권(회사채 및 금융채)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크레딧포커스ESG모펀드를 위해 전담 크레딧 애널리스트 3인을 배정해 철저하게 자산군을 관리하고 있다. 해당 펀드는 연초 이후 수익률이 5.49%로 국내 회사채 공모펀드 가운데 수익률이 가장 높다. 최근 1년, 3년 및 설정일 이후 누적 수익률은 각각 7.72%, 14.61%, 25.68%이다.

 

한국투자베트남주식35펀드 운용은 베트남 투자전문가 최원준 한국투자신탁운용 해외투자운용부 책임이 담당한다.

 

최 책임은 현재 6839억원 규모의 베트남 관련 공모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최 책임은 “베트남 국내총생산(GDP)는 지난 10년 동안 2배 이상 성장했고 성장률 측면에서도 동남아 국가 가운데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베트남 증시는 내년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이 10배 수준에 불과해 저평가 되어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투자매력도가 충분하다고 본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투자베트남주식35펀드은 커져가는 베트남 성장성에 투자하고 싶으나 적정 수준의 안정성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호텔 서울, '추캉스' 객실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호텔 서울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한 객실 패키지와 식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호텔 측은 ‘골든 추석 2025(Golden Chuseok 2025)’ 패키지를 통해 △객실 1단계 무료 업그레이드 △레스토랑 ‘라세느’ 조식 2인 △한과·약과·과일·초콜릿으로 구성된 ‘추석 미니 한과 세트’ △피트니스 무료 이

2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3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