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강남 BIZ프라임센터’ 개점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3 10:38:59
  • -
  • +
  • 인쇄
기술 유망기업 육성 가속화
생산적 금융 본격 확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 지역에 첨단전략산업 기업을 전담하는 기업금융 특화 조직 ‘강남 BIZ프라임센터’를 개점했다고 23일 밝혔다.

 

▲ (왼쪽부터) 양원호 이수스페셜티케미컬 본부장, 손민수 이동의즐거움 대표, 류승호 이수스페셜티케미컬 대표, 정진완 우리은행장(네 번째), 배연수 우리은행 기업그룹장, 구은아 우리은행 강남 BIZ프라임센터장이 ‘강남 BIZ프라임센터’ 개점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이번에 문을 연 ‘강남 BIZ프라임센터’는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AI △미래 모빌리티 등 국가 첨단전략산업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맞춤형 금융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신설됐다.

이곳은 기술력과 성장성을 중심으로 기업을 평가해 자금을 공급하는 ‘생산적 금융’ 실현의 핵심 거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센터 개점에 맞춰 첨단전략산업 기술 기반 기업을 위한 ‘우리 첨단선도기업 대출’ 등 전용 금융상품을 적극 운용한다.

아울러 △정책금융 △보증기관 협약 △투자 연계 등을 통해 기업의 성장 단계에 필요한 자금 조달을 지원하고, 재무 컨설팅을 병행해 기업의 중장기 성장을 탄탄하게 뒷받침할 계획이다.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강남 BIZ프라임센터는 첨단전략산업 성장을 지원하는 생산적 금융의 전초기지”라며, “기업과 은행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금융 파트너로서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2023년 7월 반월·시화 BIZ프라임센터 개점을 시작으로 인천, 창원, 부산, 광주, 청주, 대전 등 전국 주요 산업단지에서 총 13개 BIZ프라임센터를 운영하며 기업금융 특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이원리조트 정동현·김상겸·정해림,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 소속 설상 국가대표 선수들이 2026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을 목표로 본격적인 담금질에 돌입했다. 알파인스키 정동현 선수와 알파인스노보드 김상겸, 정해림 선수 등 하이원 소속 3인방은 각 종목에서 한국 설상 스포츠의 경쟁력 제고를 이끌 핵심 전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동현 선수는 2025

2

NS홈쇼핑, 농어촌 ESG 3년 연속 인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지난 22일 부산에서 열린 ‘2025년도 농어촌 ESG 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 ESG 실천 인정서’와 ‘농어촌 ESG 실천 우수기업 표창’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농어촌 상생기금 참여 확대를 위해 마련한 행사로, 농어촌 ESG를 우수하게 실천한 기업과 기관을 대상

3

에어프랑스, 애플TV와 파트너십 체결…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확대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애플TV와 함께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먼저, 에어프랑스 장거리 노선 항공편 승객은 비행 중 애플TV의 대표 오리지널 시리즈를 시청할 수 있다. ‘테드 래소(Ted Lasso)’, ‘더 모닝쇼(The Morning Show)’, ‘세브란스: 단절(Severance)’을 비롯해 프랑스의 전설적인 셰프 ‘마리-앙투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