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인예술법연구소 박정인 소장 굿윌스토어 기증챌린지 참여 "사랑과 나눔 실천 기증문화 확신되길"

김재순 / 기사승인 : 2020-09-09 11:34:44
  • -
  • +
  • 인쇄

[메가경제= 김재순 기자] 예술가를 위한 아름다운 법 연구소인 '해인예술법연구소' 박정인 소장이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에서 추진하는 사랑과 나눔 실천을 위한 기증챌린지에 참여했다.

 

박 소장은 사랑과 나눔 실천을 위한 기증챌린지에 문방사우 등 후원 물품과 매월 정기적으로 고액의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에서 추진하는 나눔챌린지에 참여한 '해인예술법연구소 박정인 소장(오른쪽).[사진= 굿윌스토어 제공]

 

박 소장은 지난 2018년 2월 해인예술법연구소를 개소해, 예술업계와 기술업계의 어려운 점과 적절한 정책을 매칭하는 연구를 하며 저작권법과 예술법 교육연구, 예술정책관련 출판 컨설팅, 저작물 감정 등을 하고 있다.


또 대통령 국가지식재산위원회 민간위원과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보호심의위원회 심의위윈,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 상임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박 소장은 대학강의, 방송출연 등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틈틈이 시간을 내어 문화재지킴이, 박물관, 고궁해설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비영리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장형옥 이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굿윌스토어 10개 매장 방문객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다"며 "기증과 매출이 축소되어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마련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사회 저명 인사들의 자율적인 기증챌린지 참여로 인해 사랑과 나눔 실천을 위한 기증문화가 확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업이나 가정에서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증하면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해, 국세청에 통보함으로써 종합소득세 신고시 또는 연말정산시에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각 매장에서 판매하여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순
김재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생성형 AI 활용 비대면 대출 상담 서비스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영업점 창구 상담 방식의 비대면 대출 상담이 가능하도록‘AI대출상담원’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9월 발표한‘미래동반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적 금융 전환과 투자 중심 금융 지원을 위한 AI 기반 경영시스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생성형

2

치과의사 이지영,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 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닥터이지치과 원장이자 ㈜닥터이지케어랩 대표인 치과의사 이지영이 클래식 부문 ‘진’에 당선됐다.이번 대회는 단순히 외모를 평가하는 무대가 아니다. 시대와 세대를 넘어서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묻고, 각자의 인생 경험과 내면의 깊이를 통해

3

다크 앤 다커, 대법원행…넥슨 상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온라인 게임 ‘다크 앤 다커’를 둘러싼 넥슨과 신생 게임사 아이언메이스 간 장기 법정 공방이 결국 대법원의 판단을 받게 됐다.2021년부터 약 4년간 이어진 양측의 저작권·영업비밀 침해 분쟁은 최종심으로 넘어가며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었다.26일 게임업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넥슨은 최근 아이언메이스와 최주현 아이언메이스 대표 등을 상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