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의 모든 것, 웹툰으로 확인”…SK엔무브, SK ZIC 웹툰 공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2 10:45:14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SK엔무브가 차량용 엔진오일을 주제로 자사 윤활유 브랜드 SK 지크(SK ZIC)의 웹툰을 선보인다.

 

▲ SK엔무브가 차량용 엔진오일을 주제로 SK 지크(SK ZIC)의 웹툰을 선보인다. [사진=SK엔무브]

 

SK엔무브는 웹툰 작가 ‘자까’와 함께 매주 목요일 SK ZIC ‘직구일기’를 연재한다고 22일 밝혔다. ‘직구일기’는 이달 22일부터 8주간 네이버웹툰에서 총 8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SK엔무브는 ‘직구일기’를 통해 엔진오일의 개념, 교환주기, 차량별 엔진오일 선택방법, SK ZIC 직구(직접구매) 및 교환방법 등을 차례로 소개한다. 특히 엔진오일을 직접 구매해 인근 정비소에서 공임비, 소모품비만 지불하고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웹툰으로 풀어냈다. 자동차와 엔진오일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독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엔진오일을 쉽고 친근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SK엔무브는 SK ZIC에 대한 MZ세대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웹툰을 기획했다. 구매력을 갖춘 MZ세대는 향후 자동차와 엔진오일의 잠재 수요층이다. 이 때문에 SK엔무브는 웹툰 외에도 SK ZIC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자동차 전문 유튜버와 협업 컨텐츠 등을 통해 MZ세대와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MZ세대를 포함해, 고객들의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SK엔무브는 지난해 말부터 SK ZIC 공식 온라인몰을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온라인몰 전용제품을 출시하고, 기획전 및 라이브방송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지난달 25일부터는 쿠팡 로켓배송 서비스도 시작해 고객들의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웹툰 작가 ‘자까’는 2016년부터 ‘대학일기’, ‘수능일기’, ‘독립일기’ 등 일상툰 시리즈를 연재했으며 MZ세대가 좋아하는 인기 웹툰 작가로 손꼽힌다.

 

SK엔무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SK ZIC 엔진오일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제고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스콤, AI Agent Challenge 10개팀 본선 진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지난 9월 19일에 접수 마감된 ‘KOSCOM AI Agent Challenge 2025’ 예선 심사 결과, 전국 32개 대학에서 총 71개팀이 참여해 그 중 10개팀이 본선 프로젝트 대상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Connect, Create, Compete – 금융의 미래를 연결하다’를 슬로건으로,

2

국가철도공단, 인천발 KTX 건설현장서 ‘비상대응훈련 시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는 인천발 KTX 건설공사 현장에서 재난 발생 시 초동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비상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공단 및 협력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설 중장비 이동 중 작업장비 전도로 인한 전차선 일부 파손과 근로자 부상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됐으며, 부상자 구조,

3

세라젬, 창립 27주년 기념 프로모션 '세라제 2025'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창립 27주년을 맞아 다음달 2일까지 ‘세라제 202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1998년 설립된 세라젬은 척추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을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약 2500개의 체험형 매장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27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척추 의료기기를 비롯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