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아이온2 ‘게임 오브 지스타’ 수상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2 10:48:46
  • -
  • +
  • 인쇄
게임 전문 기자 선정
DAU 150만, 일주일 생성 캐릭터 253만 기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NC)는 신작 ‘아이온2’가 한국게임미디어협회 및 한국게임기자클럽이 주관하는 2025년 ‘게임 오브 지스타’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 김남준 아이온2 개발PD(좌)와 이택수 한국게임미디어협회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지난 1일 판교 엔씨소프트 R&D 센터에서 진행된 ‘게임 오브 지스타’ 트로피 수여식에는 NC 김남준 아이온2 개발PD, 소인섭 아이온2 사업실장과 이택수 한국게임미디어협회 회장, 임영택 한국게임기자클럽 간사가 참석했다.

‘게임 오브 지스타’는 지스타 2025에 출품한 게임 중 게임성, 그래픽, 스토리 등 전반적인 완성도를 평가해 가장 뛰어난 게임에 수여하는 상이다. 2018년에 시작해 올해로 8회를 맞았다. 수상작은 한국게임기자클럽 소속 게임 전문 기자들의 투표로 결정된다.

아이온2는 11월 19일 한국과 대만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NC의 새로운 MMORPG다.

아이온2는 출시 이틀 만에 DAU(일일 활성 이용자)가 150만을 돌파하고, 일주일 후 누적 생성 캐릭터 수가 253만 개를 넘어서는 등 2025년 출시한 게임 중 최고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NC 김남준 아이온2 개발PD는 “아이온2에 보내주신 많은 이용자분들의 관심과 응원 덕분에 2025년 ‘게임 오브 지스타’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경청하면서 상에 걸맞은 좋은 게임으로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택수 한국게임미디어협회 회장은 “올해 지스타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된 아이온2는 정식 서비스 이후 많은 이용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아이온2를 시작으로 엔씨(NC)가 다시 한번 MMORPG 명가 위상을 회복하고 게이머들로부터 인정받는 개발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 웹OS 간판 서비스 'LG채널' 중동 첫 발, 글로벌 생태계 확장 속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이달부터 아랍에미리트(UAE)에 LG채널을 순차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아시아와 북미, 유럽, 중남미 등에 이어 중동까지 진출하며 글로벌 주요 시장으로 콘텐츠 거점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대만에도 새롭게 진출하며 총 36개국으로 서비스 대상 국가를 늘린다. LG채널은 UAE에서 지역 뉴스와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2

펄어비스, ‘딩가딩 프로젝트’ 파이널 해커톤 대회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펄어비스는 지난 11월 21일과 22일 펄어비스 사옥 ‘홈 원’에서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딩가딩 프로젝트’ 파이널 해커톤 대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파이널 해커톤에는 강원도 속초 경상북도 상주 경상남도 창원 전라북도 군산 전라남도 여수 충청북도 제천 전국 6개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60여 명의 초등학생이 참가했다.

3

포켓몬코리아, ‘2026 코리안리그 시즌1’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포켓몬코리아는 포켓몬 카드 게임 ‘2026 코리안리그 시즌1’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29일과 30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전시장 B1 홀에서 개최됐으며, 역대 최고로 많은 참가자가 신청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2026 코리안리그’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26’에 출전할 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