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일본 반도체소부장 ETF 수익률 44% 상승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8 10:49:14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ARIRANG 일본반도체소부장Solative’ 상장지수펀드(ETF)상장 이후 약 6개월 간 44% 상승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같은 기간 일본을 대표하는 주가 지수인 니케이225의 성과(20%) 대비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26일 기준 ARIRANG 일본반도체소부장Solative ETF는 지난해 8월 31일 국내 최초 상장 이후 약 6개월 동안 43.85% 올랐다. 최근 3개월 수익률 역시 33.93%로, 니케이225(16.68%)를 상회한다.

 

▲[사진=한화자산운용]

 

최근 연일 상승하는 일본 주식시장에서는 특히 반도체 기업의 성과가 두드러진다. 특히 도쿄일렉트론, 디스코, 스크린홀딩스, 어드반테스트 등 일본의 반도체 소부장 기업은 최근 연일 역사적 신고가를 달성하고 있다.

 

‘ARIRANG 일본반도체소부장Solative’는 이 4곳을 모두 담고 있다. 가장 높은 비중(23%)으로 편입된 도쿄일렉트론은 세계 4대 반도체 장비 제조업체로, 웨이퍼를 깎는 식각과 막을 형성하는 증착 등 반도체 전공정 관련 장비에 강점을 지닌 기업이다.

 

어드반테스트는 반도체 후공정 중 테스트 자동화 장비 시장을 미국의 테라다인과 양분하고 있는 만큼 독과점 수혜가 기대된다. 스크린홀딩스는 반도체 세정 장비 시장 점유율 1위이며, 디스코는 반도체 절삭, 연삭, 연마 분야 전문 기업으로 웨이퍼 다이싱 관련 세계 점유율 70~80%를 차지하고 있다.

 

미·중 갈등 국면에서 일본 정부가 펴는 적극적인 지원 정책도 일본 반도체 산업에 힘이 되고 있다. 세계 1위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기업인 대만 TSMC는 일본 정부로부터 4760억엔(약 4조2000억원)을 지원받아 규수 구마모토현에 1공장을 완성해 최근 문을 열었다.

 

전상훈 한화자산운용 ETF운용팀 매니저는 "도쿄일렉트론은 차세대 식각 장비를 2025년부터 고객사에 공급할 예정"이라며 "현재 해당 분야 장비를 독점하고 있는 램리서치 점유율을 일부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오는 10월 14일 신제품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포테토칩 ‘포슐랭가이드’ 네 번째 시리즈다. 농심은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출시에 맞춰 KBO와 협업해 야구 마케팅을 진행한다. 10월 KBO 포스트시즌 매 경기 결승타 주인공을 ‘포테토칩 선정 오늘의 포텐터짐’으로 뽑아, 상금과 함께

2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 ‘네수파립’ 임상 2상 진입…글로벌 상용화 청신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온코닉테라퓨틱스(476060)가 개발 중인 차세대 합성치사 이중표적 항암신약 ‘네수파립’이 국소 진행성·전이성 췌장암 대상 임상 2상에 돌입한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상용화 로드맵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회사는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네수파립’의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1

3

애경산업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허브마리1848’가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은 제주 허브 에센스와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수를 함유했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약산성 pH 밸런스 처방 적용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제조·가공 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