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외국인 근로자에 '전세자금 대출' 지원…조선업계 최초

박제성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1 11:49:45
  • -
  • +
  • 인쇄
E-7 인력에 최대 1억원 저금리 대출·가족 동반 정착까지 지원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은 조선 업계 최초로 외국인 근로자 정착을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과 협력해 이날부터 국내 정주를 희망하는 외국인 근로자(E-7)를 대상으로 지원에 나선다.

 

▲[사진=HD현대중공업]

 

희망자는 BNK경남은행에서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중보다 다소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빌릴 수 있다.

 

이는 조선업 생산 현장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우수 숙련 외국인 근로자들이 가족과 함께 안정적으로 국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HD현대중공업은 정부의 '외국인노동자 100만 시대, 포용적 노동시장 구축' 추진 기조에 발맞춰, 외국인 근로자 배우자와 자녀 등 본국 가족 초청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외국인 근로자의 국내 체류 여건이 원활히 마련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외국인 근로자가 한국에서 장기간 안정적으로 생활하며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우수 외국 인력이 단기 체류 중심의 고용을 넘어 본국 가족과 함께 안정적으로 한국에 정착하도록 지원해 현장 숙련도와 생산성 향상은 물론 지속 가능한 인력 구조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D현대중공업은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 한국 생활 적응 프로그램 ▲ 언어·문화 교육 ▲ 복지 제도 개선 등 다양한 정주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밸런타인데이 맞이 ‘GS25 달콤페스티벌’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S25가 밸런타인데이부터 화이트데이까지 두 달간 이어지는 ‘GS25 달콤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데이(day)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GS25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몬치치, 몽모, 셔레이드쇼, 카카오 이모티콘 등 인기 캐릭터 IP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에는 키링,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이모티콘 이용권 등 굿즈를

2

현대백화점 목동점, “키움히어로즈와 나이키 콜라보 상품 만나보세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은 오는 8일까지 목동점 7층 보타닉 하우스에서 ‘히어로즈 나이키 팬웨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키움히어로즈와 나이키가 협업해 만든 유니폼을 선보인다. 후드 티셔츠와 스타디움 재킷 등 의류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키움히어로즈 유니폼(블랙)’, ‘키움히어로즈 후드 티셔츠’,

3

세븐일레븐, 2026 발렌타인데이 ‘덕심 저격’ 3대장 출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븐일레븐이 2026년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MZ세대를 겨냥한 대규모 기획전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해 발렌타인데이가 설 명절 연휴와 맞물린 점을 고려해 ‘설렌타인데이’를 핵심 테마로 정하고, SNS에서 화제를 모으는 IP(지식재산권) 협업 상품과 가격 혜택을 강화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행사에서 헬로키티, 위글위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