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KCN' 신규 캠페인 전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0:51:28
  • -
  • +
  • 인쇄
글로벌 크리에이터 프로그램…혜택 강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글로벌 크리에이터 협력 프로그램 ‘크래프톤 크리에이터 네트워크(이하, KCN)’가 대표 IP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와 렐루게임즈의 신작 ‘미메시스(MIMESIS)’를 신규 추가해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 'KCN' 신규 캠페인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KCN은 스트리머와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크리에이터들이 크래프톤의 게임을 통해 성장하고, 나아가 수익화까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단순한 콘텐츠 제작을 넘어, 전 세계에서 직접 참여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경험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사실적인 전투와 전략적 플레이로 전 세계 팬층을 보유한 대표 배틀로얄 게임이다.

이번 KCN 캠페인은 오는 17일(미 서부시 기준) 트위치콘(TwitchCon)을 기점으로 서구권 지역 내 일부 국가 (아메리카, 유럽, 중동 및 북아프리카)에서 한정 진행되며, 정확한 참여자격은 KCN이 지원되는 국가 및 지역 여부에 따라 결정된다.

참여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제작 시 해시태그를 활용하고, 주 1회 이상 PUBG 관련 콘텐츠를 제작·홍보해야 한다.

크리에이터 고유 코드를 입력한 서포터가 일정 기간 내 게임 내 결제를 진행하면, 크리에이터는 캠페인에서 정한 비율대로 순수익을 배분 받는다. 정산은 KCN 규정에 따라 진행되며, 기준을 넘으면 정산이 진행된다.

한편, 미메시스는 AI 기술을 접목한 4인 협동 공포 게임으로, 언제든 팀원 중 한 명이 ‘미메시스’로 드러날 수 있다는 긴장과 불신 속에서 협력과 심리전을 동시에 요구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미메시스 캠페인은 얼리엑세스 출시일인 10월 27일부터 시작되며, KCN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이 KCN 포털을 통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초기 론칭의 열기를 함께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특별한 수익 배분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글로벌 커뮤니티 확산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호주유학박람회, 11월 1~2일 코엑스에서 개최…호주유학 전반 정보 제공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오는 11월 1일과 2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5 서울 호주유학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호주 유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호주 교육 및 비자 제도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호주유학 전문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는 호주의 주요 대학과 전문학교, 공립교육청, 어학기관 등이 대거 참여

2

신한라이프, '2025 WM 부동산 아카데미'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라이프는 지난 9월 한 달간 진행한 ‘2025 WM(Wealth Management) 부동산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WM 부동산 아카데미는 투자에 대한 건전한 이해를 돕고 고객들이 시장을 바라보는 안목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신한라이프 WM센터 전문가뿐 아니라 풍부한 실

3

오픈메이드컨설팅, 10월 20일 ‘Query-Medic’ 정식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DB 전문 컨설팅 기업 ㈜오픈메이드컨설팅이 AI 기반 SQL 자동튜닝 솔루션 ‘Query-Medic(쿼리메딕)’을 10월 20일 정식 출시한다고 13일 전했다. ‘Query-Medic’은 대규모 언어모델(LLM)의 추론 능력과 오픈메이드컨설팅의 SQL 튜닝 노하우를 결합한 설루션이다. 24시간 365일 인력 개입 없이 성능 저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