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메디큐브 성수, 오픈 한 달 만에 방문객 1만 5천 명 돌파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5 10:51:03
  • -
  • +
  • 인쇄
맞춤형 체험 및 글로벌 고객 응대 기반 외국인 구매 비중 50% 차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은 플래그십 스토어 ‘메디큐브 성수’가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1만 5000명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메디큐브 성수’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지난 12월 개점했으며, 에이피알이 국내외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홍대점, 도산점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인 공간이다. 회사는 주요 상권 중심의 오프라인 체험형 매장을 통해 고객 접점 강화와 제품 체험 기회 확대에 주력해왔다.

 

▲ [사진=에이피알]

 

매장은 아트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핑크 페어리’ 콘셉트 인테리어로 연인, 가족, 친구 방문객에게 사진 촬영 명소로 주목받았다.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를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한정판 콜라보 에디션도 함께 제공된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뷰티 디바이스 매출이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며 구매 고객의 주요 방문 이유로 분석됐다. 체험을 통해 피부 변화와 사용감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구매로 이어진 사례가 많았다.

 

성수동 상권의 특징을 반영해 외국인 고객 응대 가능한 직원도 배치했다. 이에 따라 전체 구매 고객 중 외국인 비중은 약 50%에 달하며, 중국·일본뿐 아니라 미국, 유럽, 태국 등 다양한 국가의 고객이 방문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국내외 고객이 제품 체험과 구매를 넘어 브랜드 정체성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복지재단·별식품, 취약계층 식사 지원 맞손…‘광천별맛김’ 정기 후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복지재단과 맛김 전문 제조기업 별식품이 취약계층 식사 지원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랜드복지재단은 별식품과 지난 14일 서울 강서구 이랜드글로벌R&D센터에서 취약계층 식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장광규 이랜드복지재단 이사장과 이성행 별식품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

2

네오위즈, ‘산나비 외전’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1월 스팀 출시 이후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얻으며 게임성을 입증한 만큼, 이번 닌텐도 스위치 출시를 통해 글로벌 콘솔 이용자들에게도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

3

서울사이버대, 신·편입생 전자도서 1년 무료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2026학년도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YES24 플랫폼을 통해 AI 문고(전자도서)를 제공할 예정이다.서울사이버대학교는 컴퓨터공학과와 국방AI학과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북스와 협업해 통합형 AI 학습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단순한 교육이 아닌 ‘입학과 동시에 AI 학습 격차를 없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