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 10만 구독자 돌파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2-02 10:59:49
  • -
  • +
  • 인쇄
국내 운용사 최초 실버버튼 자격 갖춰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가 국내 운용사 중 최초로 10만을 넘어서며 국내 운용사 최초 실버버튼 자격을 갖췄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15년 12월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채널 첫 영상은 2018년 9월 20일 게재한 ‘미래에셋이머징마켓리더펀드’ 소개 동영상이었다. 이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재했으며, 2020년 11월에 100번째 콘텐츠로 ‘미래에셋글로벌뉴그로스밸런스EMP펀드’ 소개 동영상을, 2021년 8월에는 200번째 콘텐츠 ‘TIGER 차이나반도체 FACTSET ETF’ 소개 동영상을 게재했다. 현재 미래에셋자산운용 유튜브 채널에는 220개 콘텐츠가 게재돼 있다.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10만명을 달성했다 [이미지=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10만명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2015년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지 6년여만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공식 유튜브 채널 ‘미래에셋자산운용’ 구독자수는 2일 기준 10만 2000명을 넘어섰다. 국내 자산운용사 공식 유튜브 채널 중 10만 구독자 달성은 처음이다. 10만 구독자 달성 채널은 유튜브 공식 인증 후 실버버튼을 받게 된다.

다양한 콘텐츠가 게재됨에 따라 구독자수도 늘어나기 시작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지 5년여만인 2020년 10월 구독자 1만명을 돌파했다. 구독자수는 이후 2021년 5월에는 5만명을, 12월에는 10만명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하고 있다. ‘언택트 인터뷰’에서는 펀드매니저가 외계인과 언택트 인터뷰를 통해 펀드 투자 포인트를 살펴 보며, ‘든든한 연금 준비’에서는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정보를 전달한다. ‘제펀제소(제 펀드, 제가 소개합니다)’는 펀드매니저가 직접 자신이 운용하는 펀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다. 이외에도 ‘60초 펀드’, ‘BBIG 투자는 미래에셋자산운용과 함께’ 등의 콘텐츠가 있다.

조회수가 가장 높은 콘텐츠는 ‘부품부터 완성차까지, 새로운 모빌리티 산업에 투자합니다’다. ‘제펀제소(제 펀드, 제가 소개합니다)’ TIGER 퓨처모빌리티액티브 ETF 편인 해당 콘텐츠는 2021년 6월 3일 업로드 됐으며, 조회수 약 14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두번째, 세번째로 조회수 높은 콘텐츠는 2021년 7월 13일 업로드한 ‘BBIG? ㅂㅂㅇㄱ? 세상을 바꾸는 4가지 메가트렌드에 투자하는 방법’과 ‘전세계를 바꿔갈 BBIG 테마에 투자합니다(제펀제소 – TIGER 글로벌BBIG액티브 ETF편)’이다.

생방송(라이브) 콘텐츠도 있다. ‘펀드데이트’ 코너는 매주 목요일 점심시간인 12시 30분에 진행하는 코너로 펀드소개와 트렌드 및 시황정보 등을 전달하며 소소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글로벌투자 라이브’는 글로벌 시황, 신규 상장 ETF 안내, 펀드 소개 등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한다. ‘글로벌투자 라이브’는 라이브 종료 후 다시 보기를 제공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디지털마케팅본부장 박종관 이사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테마 분석, 상품 분석 등 양질의 투자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Q&A 형식 콘텐츠로 투자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등 고객과 교류하는 채널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숏폼 콘텐츠’부터 정보와 재미를 모두 담은 ‘인포테인먼트 형태 콘텐츠’까지 콘텐츠를 다각화해 유튜브 구독자와 소통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 10만 구독자 달성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