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 철도 신기술’ 등록 공모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4 10:59:56
  • -
  • +
  • 인쇄
기술심의 통해 현장적용성, 안정성 등 검토 후 결정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철도 산업에 사용 가능한 중소기업의 우수한 신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철도 신기술 등록’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 제1차 철도 신기술 공모

 

이번 2023년 제1차 공모는 24일부터 오는 5월4일까지 국가철도공단 누리집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된 기술은 기술심의를 통해 현장적용성, 안정성 등을 종합적 검토한 후 철도 신기술로 최종 등록된다.

최종 등록된 철도 신기술은 공단 ‘KR기술마켓’에 게재돼 중소기업의 기술 홍보 및 판로확보 지원이 가능해진다.

아울러, 공단은 기존 철도 신기술 홍보·지원을 위한 제도로 ‘철도기술톡톡’과 ‘철도 신기술’을 개별 운영하고 있었으나, 두 제도를 ‘철도 신기술’ 제도로 단일화하여 중소기업의 참여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양근율 미래전략연구원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을 발굴해 초기 판로확보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철도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아이티가 새롭게 선보일 프리미엄 모델 ‘IX시리즈’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KBL 프로농구단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가 경기 전술 설명과 경기 영상 분석을 위해 현대아이티의 전자칠판을 새롭게 도입하고 본격적인 활용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울산 현대모비스는 이번 시즌부터 현대아이티 전자칠판을 코트와 라커룸에서 기존 아날로그 작전판을 대체하는 디지털 전술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다. 코칭스태프는 타임아웃 상황

2

탄소에 진심…HD건설기계, CDP 'A'로 ESG 최상위 입증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건설기계가 CDP(탄소 정보공개 프로젝트) 주관한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을 획득해 업계 최고 수준의 ESG 경영 성과를 입증했다. 오는 1월 HD건설기계로의 출범을 앞둔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 기관인 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 부문 최상위 등급인 'A등급'을 획득

3

KGM, 차세대 픽업 '무쏘' 공개… Q300 차명 확정·외관 첫 선
[메가경제=정호 기자] KG 모빌리티(KGM)가 프로젝트명 ‘Q300’으로 개발해온 차세대 픽업의 공식 차명을 '무쏘(MUSSO)'로 확정하고, 외관 이미지를 26일 공개했다. 신형 무쏘는 KGM이 올해 1월 론칭한 ‘무쏘’ 픽업 통합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로, 차명과 브랜드명을 동일하게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명확히 드러낸 것이 특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