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환경보호청 ‘SMM 어워드’ 2개 부문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4 11:02:09
  • -
  • +
  • 인쇄
재활용 활동 ‘골드 티어’, 재활용 소재 사용 ‘챔피언 어워드’

LG전자가 최근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주관하는 ‘2021 SMM 어워드’에서 지속 가능한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아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기업 재활용 활동 성과를 평가하는 티어 어워드 부문에서 최고 우수 기업에 수여하는 ‘골드 티어’를 받았다. 또한 LG 사운드바는 친환경 제품 부문에서 ‘챔피언’ 어워드를 수상했다.
 

▲ LG 사운드바(QP5) [LG전자 제공]

 

LG전자는 폐가전 회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이를 인증된 재활용업체에 모두 전달하는 과정으로 인정받아 골드 티어 어워드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LG 사운드바는 설계‧제조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제품 본체‧포장재에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점을 높이 평가받으며 챔피언 어워드를 수상했다.
 

▲ LG 사운드바(QP5) 포장재 [LG전자 제공]

 

SMM 어워드는 미국 환경보호청이 지속 가능한 자원관리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만든 상이다. ▲친환경 제품·신기술 등을 선정하는 챔피언 어워드 ▲기업의 재활용 활동 성과를 3개 등급으로 나눠 수여하는 티어 어워드 등 2개 부문으로 시상한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부사장)은 “친환경적인 제품을 만들고 책임감 있는 재활용 활동에 대해 인정받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ESG 활동을 적극 펼쳐 환경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