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국내 최대’ 24kg 용량 ‘통돌이 세탁기’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7 10:23:51
  • -
  • +
  • 인쇄
11일 출시, 148만 원

LG전자가 국내 최대용량의 ‘LG 통돌이 세탁기’를 오는 11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의 세탁 용량은 24kg으로 국내 가정용 통돌이 세탁기 중 가장 크다. 이 제품은 22kg 통돌이 세탁기 대비 내부 세탁 통의 용량은 더 커졌지만 제품 외관 크기는 같다.
 

▲ 24kg 용량의 'LG 통돌이 세탁기 ' 신제품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이 제품에 차별화된 성능의 다이렉트 드라이브(DD)모터와 함께 편리한 인공지능 기능을 적용했다.

이 제품의 인공지능 세탁 코스는 세탁물 무게를 감지한 후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류 재질을 파악한다. LG전자만의 세탁 방법인 6모션 가운데 최적의 모션조합을 선택해 세탁 강도를 결정한다.

고객은 스마트폰으로 LG 씽큐 앱을 사용하면 이 세탁기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LG 씽큐 앱에서 원격제어 기능을 설정하면 집 밖에서도 세탁기의 전원‧코스선택‧일시정지 등을 조작할 수 있다.

고객은 세탁을 30회 할 때마다 통 살균이 필요한 시점을 알려주는 ‘통 살균 코치’ 기능과 세탁기의 고장 원인과 해결법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진단’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페어링 기능을 사용하면 세탁기가 세탁코스 정보를 건조기에 전달해 건조기가 알아서 건조코스를 설정한다.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148만 원이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대용량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세탁 성능을 갖춘 인공지능 DD 세탁기를 앞세워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