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상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부산 거점 인력도 별도 선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6 11:05:5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2026년 상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채용에 나선다.

 

진에어는 기내 안전 관리와 고객 서비스 업무를 담당할 신입 객실승무원을 서울과 부산 지역에서 각각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입사지원은 진에어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오는 1월 22일이다.

 

▲ [사진=진에어]

 

이번 채용에서 특히 부산 지역은 별도 전형으로 운영된다. 이는 2027년 초 출범 예정인 통합 LCC를 대비해 부산 거점 노선의 안정적인 운영과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모집 인원은 서울과 부산 각각 두 자릿수 규모다.

 

지원 자격은 기졸업자 또는 올해 8월 이내 졸업 예정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교정 시력 1.0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어학 성적은 TOEIC 550점 이상 또는 TOEIC Speaking IM1, OPIc IM 이상이 필요하며, 일본어와 중국어 우수자는 우대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영상 전형, 1차·2차 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전형 과정에서는 기내 안전 수행 능력과 서비스 역량, 팀워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4월 입사해 약 9주간의 교육 과정을 이수한 뒤 현장에 투입된다.

 

진에어 관계자는 “객실승무원은 항공사의 안전과 서비스를 책임지는 핵심 인력”이라며 “높은 안전 의식과 협업 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부산 지역 인재 채용을 통해 거점 운항의 안정성과 고객 응대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집 담보로 월세처럼 인테리어"...비즈마켓 ·이해라이프스타일, 아파트 인테리어 혁신 협약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B2B 전문 서비스 기업 비즈마켓, 비즈마켓 렌탈, 가구 구독 서비스 '살구'를 운영하는 이해라이프스타일이 손을 잡았다. 아파트를 담보로 월 50만~100만원대로 가전/가구/인테리어를 교체하고, 구독기간 동안 정기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있는 '가전/가구/인테리어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 3사는 지난 1

2

배스킨라빈스, 딸기 시즌 맞아 ‘스트로베리 페스타’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배스킨라빈스가 딸기 시즌을 맞아 ‘스트로베리 페스타(Strawberry Festa)’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배스킨라빈스는 1월 이달의 맛 ‘베리 굿’을 비롯해 대표 딸기 플레이버 라인업을 선보인다. 치즈 케이크와 딸기의 조합이 특징인 ‘사랑에 빠진 딸기’, 딸기와 바닐라 조합으로 인기를 끌었던 ‘아빠는 딸바봉’

3

켄싱턴호텔·리조트, 눈썰매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평창과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눈썰매장 이용 혜택을 포함한 숙박 패키지를 오는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평창과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리조트 내 눈썰매장을 개장해 별도 이동 없이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점별 패키지 구성과 투숙 기간은 상이하다. 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