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A거래소, 하나은행과 협력···중기M&A 및 패밀리오피스 분야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20 11:08:02
  • -
  • +
  • 인쇄
ㅊ한국M&A거래소, 하나은행과 협력···중기M&A 및 패밀리오피스 분야

국내 최대 M&A 정보를 보유하고, 플랫폼 '기부기'를 운영하는 한국M&A거래소가 하나은행과 협업한다.

한국M&A거래소(회장 이창헌)는 18일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중기M&A 및 패밀리오피스 분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 한국M&A거래소 제공

 

한국M&A거래소는 현재 약 5300개의 매도 및 매수희망기업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총 수주 금액은 약 52조원에 달한다.

지난 4월 DB기반 자율매매 및 중개형 M&A플랫폼 '기부기'를 세계 최초로 론칭한 바 있다.

국내 대표 시중은행 중 하나며, 320여명의 PB와 100여명의 RM인력이 특화된 개인자산·기업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향후, 하나은행 고객들의 M&A 및 투자 니즈 이외에도 상속, 증여 등 자산승계와 관련한 패밀리 오피스 분야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긴밀히 협업할 계획이다.

특히, 기업대표나 자산가들에게 꼭 필요한 M&A, IPO, 개인자산 및 기업컨설팅 등의 전략적 추진을 위해서도 양사의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창헌 한국M&A거래소 회장은 " 이번 하나은행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은행서비스 증대는 물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오너들의 자산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해 국내 자본시장 선순환에 일조하는데 토대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생활건강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딩과 패키징 부문 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에서는 ‘더후 브랜드 북(The Whoo Brand Book)’이, 패키징 부문에서는 ‘유시몰 클래식 치실’이 각각 본상에 선정됐다. 더후 브랜드 북은 궁중

2

"롯데카드는 롯데 계열사 아냐" 해킹 사고에 롯데그룹까지 피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카드 해킹 사고로 인한 피해가 롯데그룹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롯데카드의 대주주는 MBK파트너스로, 롯데그룹 계열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수 고객이 롯데카드를 그룹 계열사로 오인하면서 브랜드 가치 훼손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롯데는 2017년 지주사 체제 전환 이후 금융·보험 계열사 지분을 보유할 수 없게 되면서, 2019

3

CJ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3천억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결제 대금 3천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CJ제일제당, CJ올리브영, CJ대한통운, CJ프레시웨이, CJ올리브네트웍스 등 주요 5개 계열사가 참여하며, 총 3천800여 납품업체가 혜택을 받는다. 지급은 오는 26일부터 명절 연휴 전까지 이뤄지며, 기존 지급일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