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비법 레시피로 만든 소상공인용 음료 출시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4 11:08:4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카페 소상공인을 위한 음료 원재료인 '우리동네 배민 레시피(이하 배민 레시피)'의 신규 상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배민 레시피는 배민과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동반성장위원회, 셀플러스가 함께하는 상생 프로젝트다. 배민과 정부기관, 협단체, 중소기업이 제품 개발부터 유통, 판촉까지 협력해 카페에서 주로 사용하는 원재료를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소상공인의 원가 부담을 낮추고 메뉴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 <사진=우아한형제들>

 

지난 7월에는 첫번째 라인업으로 음료 제조 시 사용하는 파우더 제품 7종을 선보였으며, 이번에는 ▲제주 우도 땅콩 파우더 ▲의령 초당 옥수수 파우더 등 총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역 원물을 사용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한층 더 풍부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다가오는 가을·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라떼, 크림, 블렌디드 음료,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할 수 있다.

 

신규 상품을 포함한 배민 레시피 전 제품은 외식업주 전용 식자재 플랫폼 배민상회와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배민상회에서는 오는11월 30일까지 배민 레시피 상품 9종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배민은 카페 소상공인이 손쉽게 새로운 음료를 만들 수 있도록 배민상회 내 상품 페이지에서 땅콩 카라멜 라떼, 옥수수 말차 라떼 등 다양한 메뉴의 제조 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또한 매장 방문 고객에게 제조 음료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전용 포스터도 증정한다.

 

고장수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이사장은 "우리동네 배민 레시피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배민과 힘을 합쳐 만든 모범적인 상생 모델"이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카페를 운영하는 외식업주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카페 소상공인들이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을 갖춘 제품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배민 레시피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