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소희, 국악 트롯 신동 류연주 '반짇고리' 뮤비 출연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13:39:1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배우 김소희가 ‘국악 트롯 신동’ 류연주의 신곡 '반짇고리’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시선을 강탈했다.

 

▲김소희가 류연주의 정식 데뷔곡 '반짇고리'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사진=HM엔터테인먼트]

김소희가 MBN ‘불타는 장미단’ 신동가요제에서 대상을 받으며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가수 류연주의 정식 데뷔곡 ‘반짇고리’ 뮤직비디오에 주인공으로 출연했다. ‘반짇고리’는 사극 OST 같은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는 내용을 담으며 애절한 감성이 짙게 묻어나는 곡. 김소희는 평소 절친한 동생인 류연주의 신곡을 듣자마자, 직접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겠다고 제안하며 ‘반짇고리’의 뮤즈가 됐다는 후문이다.

 

해당 뮤직비디오에서 김소희는 본인이 직접 곡을 부르는 것처럼 완벽한 싱크의 열연을 선보여 눈길을 끄는가 하면, 신선한 마스크로 애절한 표정과 눈물 연기까지 다채롭게 표현해내며 곡의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한편 2004년생인 김소희는 2003년 단편영화 ‘알리스와 민하', ‘우리의 소원은’ 등에 출연하며 연기 기반을 쌓았으며, 2024년 2500:1의 경쟁률을 뚫고 LG유플러스 하이틴 드라마 '프래자일’의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돼 업계를 깜짝 놀라게 한 배우다. 김소희는 ‘프래자일’에서 성인이 되기 전 마지막 10대를 보내며 직면하게 되는 청소년들의 ‘금기’에 대처하는 10대 소녀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그려내 대중의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김소희는 ‘프래자일’의 깜짝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된 직후, 각종 브랜드의 광고모델 발탁에 이어 '반짇고리’ 뮤직비디오까지 접수하며,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큰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네이버, APEC 개최 기념 외국인에게 경주 문화 소개 '비로컬위크'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기념해 외국인 방문객에게 경주 고유의 문화와 특색을 알리는 ‘비로컬위크’ 캠페인을 경주 황리단길을 중심으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최수연 대표는 APEC 기간 동안 캠페인이 열리는 현장을 찾아 경주 로컬 사업자들을 만나, 로컬이 가진 성장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비로컬위크는 A

2

LG전자, AI 홈 허브 'LG 씽큐 온'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가 인공지능(AI) 홈 허브 ‘LG 씽큐 온(ThinQ ON)’을 본격 출시한다. 고객이 일상 언어로 대화하면 AI가 맥락과 공간을 이해해 연동된 가전과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제어하고 서비스까지 연결하는 AI홈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22일 온라인브랜드샵(LGE.COM)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LG

3

CJ올리브영, 사회공헌 브랜드 ‘미라클’ 출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통합 사회공헌 브랜드 ‘미라클(ME:RACLE)’을 론칭하고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미라클 캠페인(ME:RACLE Campaign)’을 본격 가동한다고 22일 밝혔다. ‘미라클’은 올리브영의 핵심 가치인 ‘건강한 아름다움’을 바탕으로 ‘나(Me)로부터 시작된 아름다운 변화가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꾼다’는 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