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피자스쿨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1:11:24
  • -
  • +
  • 인쇄
가맹점주 금융지원 목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5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피자스쿨 본사에서 국내 최다 피자 가맹점을 보유한 피자스쿨과 ‘땡겨요’ 플랫폼 가맹점 입점 확대 및 가맹점주 대상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 권창현 신한은행 여의도본부장(우)과 김영철 피자스쿨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피자스쿨은 국내 대표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의 신뢰를 얻고 있는 브랜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땡겨요’ 플랫폼에 가맹점 신규 입점 확대 ▲프랜차이즈론 및 보증서대출 등 가맹점 금융 지원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협력 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해 가맹점주의 안정적 운영과 매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전국 약 400개의 피자스쿨 가맹점이 ‘땡겨요’ 플랫폼에 입점을 완료했으며, 신한은행은 땡겨요 플랫폼을 기반으로 가맹점주에게 매출 증대와 실질적인 금융비용 절감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진옥동 회장이 강조해온 소상공인 동반성장 중심의 금융지원 기조에 따라, 가맹점주의 경영 부담을 경감하고 사업 안정 및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가맹점주의 사업운영 안정성과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 지원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K이노엔,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서 제약바이오 부문 1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K이노엔(HK inno.N)은 ESG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하반기 ESG 평가 결과’에서 최고 등급(AA)을 획득하며, 최근 4회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평가에서 HK이노엔은 제약·생명공학 및 바이오 섹터 100개사 중 1위에 선정됐으며, 자산규모 5천억~2조원 기업을 대상으로 한 ‘

2

팀네이버, 클라우드EMR 서비스 기업 '세나클' 인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팀네이버는 기존 지분 8.8%를 보유한 네이버클라우드가 ‘세나클’에 추가 투자를 진행해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세나클은 1차 의료기관을 위한 클라우드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전자의무기록) 서비스 ‘오름차트’, 환자용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 ‘클레’ 등을 서비스하며, 내과, 이비인후과,

3

삼성화재, 2026년 정기 임원인사…부사장 4명·상무 7명 승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26일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하고 부사장 4명과 상무 7명을 승진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임원인사는 신상필벌 기조 유지 하에 승진인사를 단행했다는 게 회사 측이 설명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분야별 업무 역량과 전문성이 검증된 신임 임원을 발탁해 주요 사업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자 한다&qu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