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의료원, 카카오헬스케어와 '연구 협력 네트워크' 협약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1:11:4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희대학교의료원은 8월 2일(금) 카카오판교아지트에서 카카오헬스케어와 ‘연구 협력 네트워크(Research Alliance)’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경희대학교의료원 윤경식 의과학연구원장과 이상열 디지털헬스센터장 및 연동건 디지털헬스부센터장,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이사, 제갈한철 이사, 조용현 이사 등이 참석했다.


연구 협력 네트워크(Research Alliance)는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이라는 원칙에 따라 모든 참여 병원이 제약없이 데이터와 기술을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병원 내 연구, 병원 간 연구, 병원과 기업 간 연구 등 협업이 가능하며, 모든 연구에 대해 병원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보장한다. 

 

▲ 경희대학교의료원, 카카오헬스케어와 '연구 협력 네트워크' 협약식

경희대학교의료원 윤경식 의과학연구원장은 “연구 협력 네트워크는 의료 분야의 혁신을 촉진하고 맞춤형 환자 치료에 대한 최상의 접근법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정밀 의료 등 의료 혁신을 촉진해 더 많은 환자에게 최상의 치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는 “파일럿 프로젝트를 통해 효과와 안전성(보안)은 검증을 완료했고, 이미 글로벌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며, “글로벌 IT 기업, 병원 등과 협업을 통해 연구 혁신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경희대학교의료원은 카카오헬스케어가 주도하는 전국의 17개 대학병원이 참여하는 대규모 연구 협력 네트워크의 핵심 의료기관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특히 경희대학교의료원 디지털헬스센터는 데이터 표준화와 생성형 AI 기반 자연어 처리 기능이 탑재된 카카오헬스케어의'의료데이터 분석 플랫폼(HRS)'을 바탕으로 다양한 빅데이터 기반 융합 연구를 활발히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리스마스 맞아 ‘아이꼬야’ 쏜다”…남양유업, 영·유아 간식 증정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 ‘아이꼬야’를 증정하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25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아이와 함께 바라는 크리스마스 소원’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2

아워홈, 크리스마스 맞아 병원 환우·의료진에 케이크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연말 및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역 병원 환우와 의료진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2일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중앙대학교광명병원에서 열렸다. 아워홈은 자사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전달하는 한편, 연말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DJ 라이브 공연을 함께 마련했다. 해당 활동은

3

NS홈쇼핑, 분당구 저소득 청소년에 장학금 5천만 원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지난 23일 성남시 분당구청에서 분당구 관내 저소득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총 5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학업과 진로 준비 과정에서 경제적 부담이 커지는 시기의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된 장학금은 분당구 관내 중학교 3학년과 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