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큰손PICK' 서비스 오픈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0 11:12:14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NH투자증권은 해외주식 서비스 강화 차원에서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 내 ‘큰손 픽(PICK)’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큰손 PICK은 월가의 투자대가 5인(워런 버핏, 스탠리 드러켄밀러, 빌 애크먼, 마이클 버리, 론 바론)이 운용하는 헤지펀드(기관투자자)의 13F 보고서(Form 13F) 공시를 활용해 포트폴리오 정보를 제공한다. Form 13F란 운용자산이 1억 달러 이상인 기관 투자자라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의무적으로 제출하는 분기 별 보고서이다.

 

▲[자료=NH투자증권]

 

큰손 PICK 서비스는 투자대가 5인의 분기별 비중 종목 데이터를 시각화해서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친숙하게 투자 정보를 취득할 수 있다. 이전 분기 포트폴리오는 물론 해당 종목이 분기 내 신규매수·추가매수·부분매도·전량매도 종목인지 여부도 알 수 있어, 매매 동향·포트폴리오의 변화를 한 눈에 알 수 있다.

 

또한 큰손의 포트폴리오 이야기를 통해서 해당 종목의 매수·매도 이유를 더 쉽고 깊게 이해할 수 있는 해설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투자자의 편의를 위해 투자 대가 별 포트폴리오 비중 상위 10개 종목을 대가의 보유 비중대로 매수할 수 있는 한 번에 주문하기 기능도 지원한다. 투자 대가들이 어떤 투자 철학을 가지고 투자하고 그들이 운용하는 헤지펀드 소개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정병석 NH투자증권 디지털플랫폼 본부 대표는 “큰손 PICK 서비스는 국내주식과 단기매매 중심에서 벗어나, 글로벌로 시야를 확대해 유망 종목을 발굴하고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인베스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라며 “대가들의 포트폴리오 변화와 그 변화에 대한 해설서까지 제공하는 점에서 유사 서비스들과 차별화되어 있고, 앞으로 13G, D 등과 기관 투자자 데이터를 확대해 투자 대상 발굴 및 분석에서 차별화된 사용성을 가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애와의 30분' 폴킴, 찐팬과 7년 전 '다정 셀카' 리마인드 촬영→심박수 최고치 경신!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가수 폴킴이 ‘최애와의 30분’의 여섯 번째 게스트로 나서며 찐팬과 ‘설렘 치사량 한도 초과’의 30분을 함께 한다. 17일(오늘) 오후 5시 웨이브(Wavve)에서 독점 선공개되는 ‘최애와의 30분’ 6회에서는 폴킴이 게스트로 출연해, 2016년부터 약 10년간 자신을 응원해온 ‘찐팬’과 무편집 30분 만남을 진행한다. 폴킴의

2

'정승제 하숙집' 정형돈, 정승제에 노화 고민 상담했다가 '참교육' 당했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의 정형돈이 하숙집 업무로 인해 ‘급’ 노화가 왔다며 ‘사장님’ 정승제에게 하소연해 짠내 웃음을 안긴다. 17일(오늘) 저녁 8시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 4회에서는 ‘하숙집 운영진’ 정승제-정형돈이 “우리 아들 좀 사람 만들어 달라”는 어머니들의 요청으로

3

에어로케이항공, 청주-도쿄 하늘길 확대... 나리타 노선 하루 최대 4회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내년 1월 25일부터 청주–나리타 노선의 운항을 확대해 하루 최대 4회 운항한다고 17일 밝혔다. 청주–나리타 노선은 2023년 8월 첫 운항을 시작한 이후 꾸준한 수요 증가와 높은 탑승률을 기록하며 에어로케이항공의 주요 국제선 노선으로 성장해 왔다. 에어로케이항공은 이러한 이용객 증가 추세와 겨울 성수기 여행 수요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