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대사관, '밴쿠버 갓싱싱 마트' 8월 26일까지 성수동에 오픈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1:16:0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이하 BC주)의 신선한 체리와 블루베리를 소개하는 팝업 스토어 ‘밴쿠버 갓싱싱 마트’를 8월 23일(수)부터 26일(토)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한캐나다대사관 BC주정부 대표부가 주최하는 팝업 스토어는 BC 체리 협회, BC 블루베리 협회와 협업해 캐나다의 청정 자연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체리 & 블루베리 농장을 재현하는 공간에서 방문객에게 다양한 체리 & 블루베리 콘셉트의 한정판 굿즈를 무료로 제공하고 △럭키 드로 △시식 △포토존 등 체험으로 BC주의 농식품을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캐나다 대사관이 '밴쿠버 갓싱싱 마트' 8월 26일까지 성수동에 오픈

 

국내 참관객에게 BC주 농식품을 캐나다의 자연이 가미된 팝업 스토어로 소개함으로써 BC주 체리 & 블루베리의 브랜딩을 확보하고자 한다는 게 관계자 설명이다.

 

행사 기획을 총괄한 홍윤하 주한캐나다대사관 상무관은 “캐나다산 블루베리를 비롯해 지난해를 시작으로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캐나다산 체리에 많은 관심·호응이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국내 소비자들의 웰빙·유기농·자연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더 다양한 캐나다산 농식품의 한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이어 “풍요로운 체험 및 공간 구성을 통해 브랜드를 알리는 역할을 하는 팝업 스토어로 BC주의 체리와 블루베리를 국내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경험을 중요시하는 트렌드에 알맞게 색다른 재미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BC주정부 대표부는 캐나다 BC주의 다채로운 산업을 지원하며 기업들의 성공적인 한국 시장 진출, 업무 협약, 협력 기회 및 투자·진출 지원 제공 등 양국 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 및 협력 강화를 지원한다. 

 

캐나다 서부에 있는 BC주는 캐나다에서 유일하게 태평양과 맞닿아 있으며, 건조한 사막지대로 이뤄져 낮에는 기온이 뜨겁고 저녁은 선선하다. 또 BC주에 속한 로키산맥과 캐스케이드산맥은 큰 기온 차이로 과실 재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이런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BC주에서 재배된 체리와 블루베리는 과실이 튼튼하고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크런치한 식감을 선사한다.

BC주정부 대표부는 "캐나다산 농식품은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안전하게 생산돼 고품질의 제품을 자랑한다며, 많은 소비자가 청정 자연에서 재배된 품질 좋은 캐나다산 체리와 블루베리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팝업 스토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주한캐나다대사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무인카페도 ‘두쫀쿠’ 열풍… 메일빈 피스타치오 신메뉴 ‘업계 최초’ 도입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무인 솔루션 전문 기업 주식회사 휴니크의 무인 커피 플랫폼 브랜드 ‘메일빈(mailbean)’이 무인카페 업계 최초로 피스타치오 신메뉴를 선보이며 시장 트렌드 선도에 나섰다. 최근 식품 업계는 ‘두바이 초콜릿’에서 파생된 ‘두쫀쿠(두바이쫀득쿠키)’ 열풍으로 피스타치오 관련 디저트가 주류로 자리 잡은 상태다. 메일빈은 이러한 소비자

2

카스, 설맞이 '실속 패키지' 출시…가성비 강화로 소비 부담 낮춰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스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활용도를 높인 한정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 패키지의 대표 상품인 '카스 프레시 슈퍼세일팩'은 330ml 캔 24개로 구성되며, 기존 가격보다 대폭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된다. 경기 둔화와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명절 시즌 동안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3

시몬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4층 하이엔드 리빙관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뷰티레스트 블랙’은 시몬스 침대 최상위 라인으로, 특급호텔 스위트룸 침대로도 유명하며, 2018년 출시 2년 만에 300억 원 매출을 달성하고 2023년에는 월 판매량 300개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