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금융혁신 스타트업 협업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4-11 11:17:25
  • -
  • +
  • 인쇄
육성부터 협업 과제 발굴, 컨설팅, 투자까지 원스톱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신한카드가 스타트업 협업·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오는 23일까지 모집하며 은행권청년창업재단 ‘d·camp’(디캠프)를 비롯 다수 VC가 참여한다. 육성부터 협업 과제 발굴, 컨설팅, 투자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가 스타트업 협업·육성 프로그램인 '2023 I'm Ventures 오픈이노베이션'(2023 아임벤처스)에 참여할 스타트업 기업들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카드 본사 [사진=신한카드]

이번 '2023 아임벤처스’는 핀테크, AI(인공지능), 금융보안, 플랫폼콘텐츠 등 금융서비스에 응용 가능한 혁신 솔루션을 가진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모색한다.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디캠프를 비롯, 핀테크 유관 펀드 운영 및 투자 집행 벤처캐피탈 '두나무앤파트너스', '인포뱅크', '라구나인베스트먼트'와 함께 모집한다. 신한카드는 이 기업들과 함께 스타트업에게 육성부터 협업 과제 발굴, 컨설팅, 투자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디지털 금융 유관 스타트업으로, 모집기간은 오는 23일까지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6월 2일 개최되는 'NextRise(넥스트라이즈) 2023, Seoul'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신청 및 상세 사항 확인은 디캠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신한카드의 아임벤처스는 2016년 시작된 사내벤처 제도를 기반으로, 2018년부터는 지불결제,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금융 분야의 외부 스타트업과 협업하며 금융 혁신을 위한 영역을 확대해왔다.

작년 협업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스텝페이’는 신한카드와 함께 모바일 포스(POS) 솔루션 활용해 소상공인의 결제 편의를 위한 채널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에이티알’은 신한카드의 교통 결제 데이터를 활용해 탄소 배출량을 시각화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상탐지 전문 스타트업인 ‘인피니그루’와는 보이스피싱 방지 앱인 피싱아이즈를 출시한 바 있다.

이외에도 아임벤처스는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퓨처스랩’과의 연계를 통해 육성, 투자 등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2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다음해 2월 2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먼저, 구매 금액의 20%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뷰티 카테고리 내 단일

3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UN세계식량계획 구호 현장'서 글로벌 맹활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UN의 구호 활동에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더했다. 현대차는 UN 소속의 식량위기 대응 기구인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에 아이오닉 5 차량 8대와 충전 인프라를 기증했다. 기증 차량들이 구호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