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한플레이 라이프 콘텐츠 ‘디스커버’ 개편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3-30 11:03:12
  • -
  • +
  • 인쇄
개인 취향 기반 맞춤형 콘텐츠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신한플레이(pLay)의 라이프 콘텐츠 페이지 ‘디스커버’가 한층 더 고객 친화적인 모습으로 새단장했다. 디스커버 관심사를 처음 설정하는 고객 대상으로 마이신한포인트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대표 플랫폼인 신한플레이 앱에서 다양한 라이프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스커버를 개인 취향에 기반한 맞춤형 콘텐츠로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개편해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플레이의 라이프 콘텐츠 페이지 ‘디스커버’가 한층 더 고객 친화적인 모습으로 새단장했다.[이미지=신한카드 제공] 


지난 2021년 10월 론칭한 디스커버는 트렌드·문화예술·핫플레이스 등 개인 취향을 기반으로 약 4000여개의 라이프 콘텐츠를 제공해 지금까지 누적 300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디스커버는 기존 47개였던 관심사를 20개로 리뉴얼해 고객이 쉽게 본인의 관심 영역을 등록할 수 있게 했다. 선호도가 낮은 키워드는 덜어내고, 유사한 키워드는 하나로 결합해 단순화시켰으며,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관심사 키워드를 재정비했다. 예를 들어, 기존 ‘전기차’, ‘주유’, ‘자동차관리’, ’자동차구매’로 나뉘어 있던 관심사를 ‘자동차’라는 관심사 하나로 통합하고, ‘배달앱’, ‘외식’을 ‘외식·맛집’으로 리뉴얼 했다.

 

관심사를 등록하면 매월 200여 개 이상 업로드되는 새로운 콘텐츠 중 고객의 관심사에 부합하는 신규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었을 때, 보다 쉽게 선별해 볼 수 있다.

 

신한카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디스커버에서 보다 다양한 테마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건강, 반려동물, 게임, 미술을 테마로 한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추가하고, 카드 이용 데이터에 기반한 신규 트렌드 관련 콘텐츠도 제공한다. 더불어 경제 이야기, 금융 서비스, 신규 카드 상품 등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이야기들을 이해하기 쉬운 웹툰 형식으로 설명해 줄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관심사 리뉴얼에 맞춰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처음으로 신한플레이 디스커버 관심사를 설정하는 고객에게 5백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관심사 설정 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대상이며,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홈플러스, 역대급 블랙 세일 'BLACK 홈플런'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가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유통가 최대 할인 경쟁이 펼쳐지는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가을 첫 대규모 슈퍼세일 ‘BLACK 홈플런’ 행사를 개최한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홈플러스를 찾아 주시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가을 첫 대규모 행사인 만큼 28년간 쌓아온 홈플러스의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2

파리바게뜨, ‘2026 수능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앞두고 ‘수능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한 입에 붙세! 너의 빛이 펼쳐질 시간’을 슬로건으로 메시지를 담았다. 대표 제품인 ‘한 입에 붙세’는 부드러운 빵 사이에 크림을 샌드한 프랑스 전통 디저트 ‘붓세(Bouchee)’ 6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다.

3

웅진씽크빅, '카카오프렌즈 마음 그림책'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인기 IP(지적재산)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신간 '카카오프렌즈 마음 그림책'을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아이들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감정들을 귀여운 캐릭터의 시선을 통해 다정하게 풀어낸 시리즈로, 그림책 3권과 놀이책 1권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 마음 그림책은 아동문학계의 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