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신한플레이 라이프 콘텐츠 ‘디스커버’ 개편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3-30 11:03:12
  • -
  • +
  • 인쇄
개인 취향 기반 맞춤형 콘텐츠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신한플레이(pLay)의 라이프 콘텐츠 페이지 ‘디스커버’가 한층 더 고객 친화적인 모습으로 새단장했다. 디스커버 관심사를 처음 설정하는 고객 대상으로 마이신한포인트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대표 플랫폼인 신한플레이 앱에서 다양한 라이프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스커버를 개인 취향에 기반한 맞춤형 콘텐츠로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개편해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플레이의 라이프 콘텐츠 페이지 ‘디스커버’가 한층 더 고객 친화적인 모습으로 새단장했다.[이미지=신한카드 제공] 


지난 2021년 10월 론칭한 디스커버는 트렌드·문화예술·핫플레이스 등 개인 취향을 기반으로 약 4000여개의 라이프 콘텐츠를 제공해 지금까지 누적 300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디스커버는 기존 47개였던 관심사를 20개로 리뉴얼해 고객이 쉽게 본인의 관심 영역을 등록할 수 있게 했다. 선호도가 낮은 키워드는 덜어내고, 유사한 키워드는 하나로 결합해 단순화시켰으며,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관심사 키워드를 재정비했다. 예를 들어, 기존 ‘전기차’, ‘주유’, ‘자동차관리’, ’자동차구매’로 나뉘어 있던 관심사를 ‘자동차’라는 관심사 하나로 통합하고, ‘배달앱’, ‘외식’을 ‘외식·맛집’으로 리뉴얼 했다.

 

관심사를 등록하면 매월 200여 개 이상 업로드되는 새로운 콘텐츠 중 고객의 관심사에 부합하는 신규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었을 때, 보다 쉽게 선별해 볼 수 있다.

 

신한카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디스커버에서 보다 다양한 테마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건강, 반려동물, 게임, 미술을 테마로 한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추가하고, 카드 이용 데이터에 기반한 신규 트렌드 관련 콘텐츠도 제공한다. 더불어 경제 이야기, 금융 서비스, 신규 카드 상품 등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이야기들을 이해하기 쉬운 웹툰 형식으로 설명해 줄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관심사 리뉴얼에 맞춰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처음으로 신한플레이 디스커버 관심사를 설정하는 고객에게 5백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관심사 설정 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대상이며,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은행,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9일 경기 화성시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수출 중소기업을 위한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는 미국의 관세 정책으로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설명회에서는 미국 관세 정책의 최신 동향 관세 정책이 국내 미치는 영향

2

롯데바이오로직스, 송도 바이오캠퍼스 제1공장 상량식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박제임스)는 인천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에 건설 중인 송도 바이오캠퍼스 제1공장의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롯데바이오로직스 박제임스 대표이사와 신유열 글로벌전략실장 겸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롯데건설 박현철 대표이사 부회장, 롯데건설 김진 CM사업본부 대표 등 롯데그룹의 주요 인

3

용인공원그룹, Y패밀리 회원 300명에 바스키아전 관람권 선착순 증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용인공원그룹이 오는 2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하는 '장 미셸 바스키아: 과거와 미래를 잇는 상징적 기호들' 특별전과 연계해 대규모 문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의 핵심은 용인공원그룹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차별화된 문화 경험이다. 용인공원그룹은 카카오톡 공식 채널 ‘Y패밀리’ 회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