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GRS 롯데리아, 테스트메뉴 '왕돈까스버거' 한정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2-28 11:22:0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난해 12월 테스트메뉴로 진행한 '돈까스' 활용 신메뉴 '왕돈까스버거'를 오는 29일 전국 매장에 힌정 메뉴로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한정 판매될 왕돈까스버거는 경양식 돈까스 메뉴를 버거로 재해석한 메뉴다. 사전 테스트 판매 시 발생한 장단점을 추가‧개선했다. 다양한 맛 제공을 위해 매운 소스를 활용한 '매운왕돈까스 버거'를 추가해 2종으로 운영한다.
 

▲ [이미지=롯데GRS]

 

롯데리아는 왕돈까스버거 테스트 운영 기간 동안의 CRM 시스템 분석 결과 구매 고객 2030 세대의 구매 비율이 약 77% 수준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특히 전체 중 남성 고객의 구매 비율이 약 73%로 나타나 버거의 외관과 패티 크기가 남성 고객층의 구매력을 끌어낸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사전 왕돈까스버거 판매량 역시 올해 초 정식 메뉴로 출시한 전주비빔라이스버거와 동일 수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매장별 평균 판매량 역시 목표 대비 110%를 달성해 정식 출시 시 약 2배가량의 판매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예측된다.

롯데리아는 가성비 측면 보완을 위해 돈까스 패티의 중량을 테스트 당시보다 10g을 더 늘렸다. 또한 돈까스 패티의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본 소스 추가 제공 및 각각의 소스를 추가 구매도 가능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왕돈까스버거 출시를 기념해 버거의 특성에 맞춘 '선 넘는 경품' 프로모션을 출시 일부터 익월 13일까지 왕돈까스버거 2종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를 연다.

아울러 직영점 50개 매장에선 롯데잇츠 앱을 통해 구매 가능한 한정 패키지 박스 메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병행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신라면 툼바, 2025 일본 히트상품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 툼바가 일본 경제 전문지 ‘닛케이 트렌디’(Nikkei Trendy)가 발표한 ‘2025년 히트상품 베스트 30’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닛케이 트렌디는 일본경제신문사가 발행하는 월간지로, 일본 소비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유력 매체다. 매년 말 발표하는 ‘히트 상품 베스트 30’은 지난 1년간 일본에 출시된 상품

2

동원시스템즈, 3분기 영업익 202억원...전년比 28.3% 감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원시스템즈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202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28.3%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3564억 원이다. 3분기 누적 실적의 경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7% 성장해 1조 595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587억 원으로 21.

3

롯데관광개발, 3분기 영업이익 529억...사상 최대 경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관광개발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52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이는 역대 분기 기준 최대로 처음으로 500억원대를 달성했다. 지난해 동기(221억원) 대비138.9% 증가한 수치다. 매출은 1866억7000만원으로 34.2% 증가하며 역대 최대 기록을 세웠다. 당기순이익은 64억8900만원으로 지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