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삼청동에 ‘화성점 NFT 유니버스’ 팝업스토어 개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22 11:22:31
  • -
  • +
  • 인쇄
‘아웃도어 프로덕트’와 협업 원둥이 굿즈 5종 판매

이마트24는 22일 서울 삼청동에 NFT 팝업스토어인 ‘이마트24 화성점 NFT 유니버스’를 오픈하고 내달 25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NFT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화성점 점장인 원둥이가 NFT 친구들을 초대해 파티를 즐긴다는 설정을 배경으로 한다.
 

▲ 이마트24 NFT팝업스토어 내부 모습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번 팝업스토어를 위해 이마트24가 판매할 예정인 ‘원둥이 NFT’와 푸빌라‧선미야클럽‧아키월드‧도시‧다다즈 등 국내 주요 NFT 프로젝트‧플랫폼이 참여한다.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삼청동점 2층 공간에 마련됐다. NFT 굿즈를 판매하고 NFT 캐릭터 포토존 운영,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NFT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마트24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패션브랜드인 ‘아웃도어 프로덕트’와 협업한 원둥이 굿즈 5종도 판매한다. 원둥이 캐릭터가 들어간 에코백‧양말‧비니‧후드티 등이 마련됐으며 이 상품들은 아웃도어 프로덕트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내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찍고, 자신의 SNS에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63명에게는 선미야클럽‧도시 등 각 브랜드사의 NFT를 무료 증정한다.

또한 이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사진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매장에서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럭키드로우에 참여한 모든 고객들은 NFT 브랜드의 다양한 굿즈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다음 달 맴버십 NFT인 ‘원둥이NFT’ 판매를 앞두고 NFT를 재미있게 경험하면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내달 10일에는 NFT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게 이마트24 원둥이 NFT를 구매할 수 있는 자격조건이 되는 ‘행성NFT’ 500개를 선착순 무료 증정한다. 행성NFT는 인당 1개씩만 받을 수 있다. 같은 달 14일 행성 NFT를 보유하고 있는 소지자만 원둥이 NFT를 구매할 수 있다.

고객들은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 로그인해 행성 NFT를 받아 보관할 수 있다. 행성NFT를 보유한 고객은 다음 달 18일부터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되는 원둥이 NFT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편의점 업계 최초 맴버십 NFT 판매를 앞두고 고객들이 익숙하지 않은 NFT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해 NFT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이번 NFT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가습기 전량 리콜…배터리 과열 화재 우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가 2025년도 겨울 e-프리퀀시 행사 증정품으로 제공한 가습기 2종에 대해 자발적 리콜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리콜은 오는 2월 2일부터 실시된다. 이번 조치는 해당 제품에서 배터리 과열로 추정되는 국소적 화재 발생 신고가 접수된 데 따른 것이다. 스타벅스는 고객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판단해 선제적으로 리콜을 결정

2

[메가 이슈토픽] 포스코퓨처엠, 연간 흑자 지켰지만 4분기 '적자 전환'…전기차 캐즘에 '흔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포스코그룹의 배터리 소재 계열사 포스코퓨처엠이 2025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2조9387억원, 영업이익 328억원, 순이익 36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6%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4452%,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특히 지난해 4분기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 장기화로

3

LG유플러스, GS건설과 맞손…9월부터 서초IDC 포함 6개 사옥 사용 전력 최대 50% 재생에너지 전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GS건설과 데이터센터를 포함한 사옥의 탄소중립을 위한 재생에너지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전력 소모가 큰 LG유플러스 데이터센터를 재생에너지로 가동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의 일환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재생에너지 전력구매계약(PPA)으로 충남 태안에 위치한 태양광 발전소에서 연간 약 17GWh 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