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알로하독립런’,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28 11:33:22
  • -
  • +
  • 인쇄
하와이 활동 독립운동가 활동 담은 게임형 콘텐츠

LG유플러스는 지난 8월 국가보훈처와 함께 실시한 '알로하독립RUN 당연하지 않은 일상' 사회공헌 캠페인이 국내 광고제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금상을 수상한 소셜커뮤니케이션은 디지털 광고시장이 확대되는 트렌드에 발맞춰 지난 2020년 신설된 부문이다. 알로하독립런은 창의성, 작품 완성도, 브랜드 관련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 반영적 표현성 등의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 알로하독립RUN 플레이 화면과 독립유공자 후손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알로하독립런은 하와이에서 활동한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느껴볼 수 있는 게임형 콘텐츠다.

LG유플러스가 매년 8월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진행하는 SNS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이 게임은 참가자가 '광복이라는 최종 목적지를 향해 사탕수수밭을 헤쳐나가며 하와이 구국운동 단체들의 활동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게임 참가자 1인당 815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게임 출시 일주일 만에 5000만 원의 기부금을 모으는 성과를 기록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국가보훈처와 함께 하와이 독립운동가 후손들에게 전달했다.

알로하독립런은 SNS를 통해 ▲MZ세대가 쉽고 재미있게 역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 ▲고객의 참여를 유도해 기업 사회공헌활동을 완성하고 ▲기부금을 조성함으로써 다시 사회에 환원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LG유플러스의 광복절 캠페인이 매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은 사회적 가치에 관심이 많은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