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 조직기강 확립 ‘기본바로세우기’ 다짐 결의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5 11:34:40
  • -
  • +
  • 인쇄
경영공백 최소화·시민신뢰 회복 위한 조직기강 확립대책 추진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부산교통공사가 최근에 발생한 사고와 경영공백을 극복하기 위해 조직기강 바로잡기에 나섰다.

 

▲ 부산교통공사가 범내골 본사에서 비상경영체계 이행력을 강화하고 조직기강을 확립하기 위한 '기본바로세우기' 보고회를 개최했다.

공사는 5일 오전 범내골 본사에서 ‘기본바로세우기’ 보고회를 개최하여 지난달 25일 돌입한 비상경영체계의 이행력을 강화하고 위기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보고회에는 전 부서장 등 임직원이 참석해 안전, 승무, 건설, 차량 등 11개 분야별 상반기 주요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업무추진 계획을 공유했다.

아울러 경영공백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도시철도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6월부터 경영 안정화 시점까지 간부직원 비상 상황근무 △특별 복무점검 등 기초복무질서 확립 △전동차 검수주기 단축 포함 정비수준 상향 조정 △건설현장 교통안전시설물 점검 및 개선 등 분야별 근무기강 개선과제 38건을 본격 추진하여 시민신뢰 회복에 총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동렬 부산교통공사 사장직무대행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있지만, 공사의 전 구성원이 일치단결해 당면한 현안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조직 분위기 쇄신과 경영안정화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인터파크투어, 반려견 동반 태국 패키지 '펫투어'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 인터파크투어가 반려견과 함께 태국 방콕 및 파타야로 떠나는 '펫투어'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3박 5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펫투어’는 반려견 동반 해외여행에 필요한 모든 절차를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전문 업체 및 현지 동물 병원과 연계해 예방접종, 검역, 출국 서류까지 체계적으로

2

제임슨, 위스키 페스티벌 '디스틸드 사운즈 스테이지'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이 지난 9월 12일, 1200여 명 관객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제임슨 디스틸드 사운즈 스테이지(Jameson Distilled S

3

하나은행, '외국인 유학생 금융교육'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12일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 유학생의 안정적인 한국 생활 지원을 위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하나은행은 지난 2024년부터 서울글로벌센터와 협력해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금융교육을 진행해 왔다. 올해는 고려대학교를 시작으로 동국대학교와 연세대학교에서 외국인 유학생이 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