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Team Korea 7.5% 적금 출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6 11:38:56
  • -
  • +
  • 인쇄
선수단 성적에 따라 우대금리 최대 5.0%p 제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우리금융그룹의 ‘대한체육회 공식 파트너’ 선정을 기념하고 오는 2월 6일 개막하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우리 Team Korea 적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 Team Korea 7.5% 적금 이미지 [사진=우리은행]

이번에 출시한‘우리 Team Korea 적금’은 1인 1계좌, 월 최대 30만 원까지 납입 가능한 12개월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총 10만 좌 한도로 판매된다.

기본금리는 연 2.5%이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성적과 고객의 이벤트 참여도에 따라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연 7.5%의 고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최대 5.0%p까지 받을 수 있다. 세부 조건은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가 메달 획득 시(금메달 0.5%p, 은메달 0.2%p, 동메달 0.1%p) 우대금리 최대 3.0%p 올림픽 폐막일인 2월 22일까지 ‘우리WON뱅킹’ 응원 게시판에 댓글 작성 시(건당 0.2%p) 최대 1.0%p 등이다. 

또한 상품 가입 시 예측한 대한민국의 최종 순위를 맞출 경우 1.0%p의 추가 우대금리가 제공되어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우리은행은 고객과 함께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월 28일까지 ‘우리 Team Korea 적금’ 가입 후 응원 게시판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300명)을 증정한다.

아울러 상품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2월 19일까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국가대표 종합순위와 메달 획득 수를 확인하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뚜레쥬르 케이크 쿠폰(10명) 스탠리 텀블러(10명)를 제공한다.

이영 우리은행 개인상품마케팅부 리테일수신상품 팀장은 “국가대표 선수들의 땀과 열정을 고객과 함께 응원하기 위해 고객 참여형 상품을 출시했다”며, “이번 겨울 동계올림픽을 즐기며 금융 혜택도 함께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2028 LA 하계올림픽 등 주요 국제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을 지속 후원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녹내장 약물치료,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이유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녹내장은 시신경을 손상시켜 시야를 좁히고, 치료하지 않으면 결국 실명에 이를 수 있는 대표적인 안질환이다. 특별한 원인이 없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고혈압이나 당뇨병, 고도근시 등과도 관련이 있으며, 가족력이 있는 사람에게서 더 많이 발생한다. 녹내장은 안압 상승으로 시신경이 눌리거나 혈류가 원활하지 않아 시신경에 손상이 가는 병이기

2

이투스북, 2027 수능 대비 ‘아삽 모의고사 시즌1’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트교육 플랫폼 기업 이투스에듀는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이 2027학년도 수능과 3월 학력평가 대비에 최적화된 ‘2027 아삽(ASAP) 모의고사 시즌1’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2027학년도 수능 대비 ‘아삽’ 모의고사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탐구(6종: 생활과 윤리, 윤리와 사상, 한국지리, 세계지리, 사회·문화,

3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동계학술대회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는 지난달 27일 2025년 동계 학술대회가 동국대학교 문화관 2층 학명 세미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6일 밝혔다. 교수신문, 한국잡지협회,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의 후원으로 전문가, 학자, 공공기관 관계자, 대학원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동계학술대회는 문화콘텐츠 장르,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