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CDP 평가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2년 연속 수상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14 11:41:13
  • -
  • +
  • 인쇄
사업전략은 물론 포트폴리오 영향과 공급망 관리 개선 성과 공인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13일 열린 ‘2023 CDP Korea Awards’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는 매년 세계 주요 상장기업들의 기후변화 대응과 물 관리 성과 등을 평가해 공개하는 단체로 신뢰성 높은 지속가능성 평가로 꼽히고 있다.
 

▲IBK기업은행이 지난 13일 열린 ‘2023 CDP Korea Awards’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또 CDP 한국위원회 주최로 매년 열리는 ‘CDP Korea Awards’는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들을 시상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이 2년 연속 수상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의 경우 금융을 비롯한 9개 부문 고득점 기업들을 선정한다.

IBK기업은행은 이번 2023 CDP 평가에서 ‘Leadership A-’를 획득해 2년 연속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기후변화 관련 사업전략을 비롯해 포트폴리오 영향, 공급망 관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IBK기업은행은 탄소중립 달성과 녹색금융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꾸준한 ESG경영 실천을 통해 글로벌 금융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 선정 ‘지속가능금융 최우수 은행상’을 받는 등 다양한 ESG경영 추진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G, '에쎄 체인지 썬' 30일 전국 편의점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가 초슬림 담배 신제품 ‘에쎄 체인지 썬(ESSE CHANGE SUN)’을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0일 출시되는 ‘에쎄 체인지 썬’은 기호에 따라 다른 취향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며, 냄새 저감기술로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는 흰색 바탕에 주황색 계열

2

CJ대한통운 '노담 캠페인' 실천, 택배박스 활용 광고사업 시동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택배박스를 활용한 광고사업을 본격화한다. 택배박스는 전국에 촘촘히 구축된 물류망을 기반으로 폭넓은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직접 박스를 오픈하면서 발생하는 주목도도 높아 효과적인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CJ대한통운은 자사 택배박스를 활용해 청소년 흡연예방 캠페인 ‘노담소셜클럽’ 공익광고를 시작했

3

롯데칠성, '핫식스 더킹 아이스피치 제로'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칼로리 부담없이 달콤한 복숭아와 향긋한 홍차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에너지음료 ‘핫식스 더킹 아이스피치 제로’ 355mL를 출시한다. 29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최근 음료 시장의 무설탕, 제로 칼로리 트렌드와 에너지음료를 다양한 맛으로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칼로리 부담을 최대한 낮추고 맛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