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본점 건물에 새 글판···“우리지구를 지키는 일, 우리를 지키는 일”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2-23 11:41:55
  • -
  • +
  • 인쇄
친환경 메시지 전달, ESG문화 확산 노력
고객 직접 참여 공모작, 소통 강화

“우리지구를 지키는 일, 우리를 지키는 일”

 

우리은행이 본점 건물에 ESG문화 확산을 위한 새 글판을 게시했다. 고객들이 직접 참여한 공모작으로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친환경 메시지를 담았다.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우리은행 본점 건물 외벽에 고객 참여 글판 공모전 수상작 ‘우리지구를 지키는 일, 우리를 지키는 일’을 4월 29일까지 게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이 본점 건물 외벽에 고객 참여 글판 공모전 수상작 ‘우리지구를 지키는 일, 우리를 지키는 일’을 4월 29일까지 게시한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작년 4월 회현동 본점 건물 외벽 글판에 고객들이 직접 응모하고 선정된 문구를 게시하는‘눈물 쏙 글판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우리은행은 공모전에서 주제별로 선정된 작품들을 작년 6월부터 게시하고 있으며, 이번 글판은 공모전 주제인 ▲우리나라 ▲우리가족 ▲우리의 꿈 부문에 이어 마지막 네 번째로 게시되는 작품으로 ▲우리지구 부문 수상작이다.

특히, 이번에 게시되는 글판은 다가오는 식목일(4월 5일)과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ESG문화 확산을 위한 우리은행의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선정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님들이 직접 만들어주신 문구로 글판을 게시해 그 의미가 더 컸다”며,“앞으로도 의미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작년 6월부터 우리은행 본점 건물에 게시된 글판 문구는 ▲우리나라 (당신과 내가 모여 우리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모인 우리나라가 참 좋습니다) ▲우리가족 (나는 스스로 빛나는 줄 알았는데 당신이 나를 비추고 있었습니다) ▲우리의 꿈 (거창하지 않아도 좋아요 우리의 꿈이 있다면 그게 행복이지요) 이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