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박보경 교수, 제10회 세시반 콘서트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2:10:48
  • -
  • +
  • 인쇄
피아노 4중주 특별한 만남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피아니스트 박보경 서울디지털대 교수가 ‘세시반 콘서트’의 제10회 공연을 오는 11월 8일 오후 3시 30분 흰물결아트센터 예술극장에서 연다고 31일 밝혔다.

 

▲ 서울디지털대학교 박보경 교수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세시반 콘서트는 시민 누구나 음악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2021년부터 개최해 왔다. 서울디지털대는 해설이 있는 클래식 연주를 통해 학생들이 작품을 좀 더 풍부하게 느끼고 연주곡에 대한 지식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연주자들이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그리고 피아노가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선율을 전한다.

또 박보경 교수가 직접 해설자로 나서 곡의 감상 포인트, 배경 등을 알려주고 관람객들의 이해도를 높여 몰입감 있는 무대로 채워질 예정이다.
 

▲ 세시반콘서트 포스터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이날의 세시반 콘서트는 피아니스트 박보경과 함께하는 실내악 무대로 피아노 4중주가 주인공이다. 개성 넘치는 연주자들이 모여 다채롭고 생동감 넘치는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프로코피에프(Sergei Prokofiev)의 발레 음악 로미오와 줄리엣 모음곡(Romeo and Juliet, Op. 64), 조지 거슈윈(George Gershwin)의 포기와 베스 모음곡(Porgy and Bess (Arr. Heifetz)), 그리고 로베르트 슈만(Robert Schumann)의 작품 중에서도 특히 사랑받는 피아노 4중주 E-flat 장조, Op. 47로 구성된다.

연주자는 피아노 박보경, 바이올린 김상균, 비올라 김남중, 첼로 채훈선 연주자가 등장할 예정이다.

피아니스트 박보경은 줄리어드 음악원 기악과 상임 피아니스트이자 클리블랜드 음악원 최우수 실내악 피아니스트상을 수상한 한편 공연 활동 기획자로도 활동하는 실력파 연주자다.

바이올리니스트 김상균은 미국 클리블랜드 음악원 최고연주자과정 만장일치 최고점수를 받았으며 국내외 명문 교향악단과 활발한 협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비올리스트 김남중은 비올리스트 최초 뉴욕 유엔(UN)본부 총회의장 독주 무대를 펼친 한편 한국과 유럽 무대를 누비는 연주자다.

첼리스트 채훈선은 ‘깊이 있고 울림이 있는 연주자’라는 평가를 들으며 국내외 클래식 음악계에서 다양한 연주를 통해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11월 25일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서울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