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제주도 가듯 다낭 가자"...근거리 해외특가로 MZ세대 잡는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6 10:30:09
  • -
  • +
  • 인쇄
일본·베트남 등 근거리 지역 항공·숙소 묶어 20~30% 할인
'국내가듯 해외어때'..."4시간 내 가볍게 떠날 수 있게"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엔데믹 이후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를 겨냥해 일본·베트남 등 근거리 지역의 해외특가 상품을 강화한다.
 

▲ 여기어때컴퍼니 정명훈 대표



여기어때가 26일 첫 기자간담회를 열어 '국내가듯 해외어때'라는 슬로건과 함께 항공과 숙소를 결합한 '해외특가' 상품을 주력으로 한 해외여행 서비스 사업 확대 전략을 발표했다.

해외특가는 지난 5월 해외 항공, 7월 해외 숙소의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이를 한 데 묶어 20~30%의 할인율을 적용해 지난달 내놓은 기획 상품이다.

여기어때의 핵심 고객층인 MZ세대가 원하는 가볍고, 즉흥적인 해외 자유여행이 서비스의 핵심이다.

목적지는 일본과 베트남 등 비행시간이 1~4시간인 근거리 국가다.

특히 기존 패키지 여행은 예약을 해도 최소 인원이 모이지 않을 경우 상품이 취소되는 단점이 있지만, 여기어때의 해외특가는 예약과 동시에 100% 출발이 확정된다.

숙소도 고객 선호도가 높은 4·5성급 호텔로 선별해 경쟁력을 갖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여기어때컴퍼니 정명훈 대표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빠른 속도로 회복되면서 사업 확장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정명훈 여기어때컴퍼니 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해외특가 상품에 대해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반응이 좋고 성장세가 가파르다"면서 "외부 마케팅을 거의 하고 있지 않은 와중에도 좋은 성과가 나와 대단히 기쁘다"라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여기어때의 9월 해외 항공권 예약 거래액은 전월 대비 98%, 해외 숙소 부문은 10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보다) 해외여행 수요가 20%를 넘어 30% 가까이 회복했다고 본다"라며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내년에는 50% 이상 회복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올해 연말까지 해외특가 상품을 120여 개에서 200개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 여기어때컴퍼니 김진성 전략총괄(CSO)


내년에는 대만과 홍콩,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로도 진출할 예정이다. 또 내년 여름을 목표로 5박 이상의 장기 여행상품도 구성한다.

다만 글로벌 경기 침체와 금리 상승, 환율 급등 등의 외부 변수가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이에 대해 김진성 전략총괄(CSO)은 "당분간 일본과 동남아 등 환율의 영향이 상대적으로 덜한 지역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또 김 CSO는 "국내여행과 3~4시간 이내 해외여행의 구분을 없애겠다"면서 "'제주도 가듯이 다낭 가자'라는 말처럼 4시간 내 거리에서 가볍게 떠날 수 있는 특가 경쟁력로 국내와 해외 사업을 크로스 마케팅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해외 사업과 관련해 인수합병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저희의 전략에 잘 맞고 좋은 회사라는 판단이 서면 굉장히 공격적이고 적극적으로 인수합병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