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제주도 가듯 다낭 가자"...근거리 해외특가로 MZ세대 잡는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6 10:30:09
  • -
  • +
  • 인쇄
일본·베트남 등 근거리 지역 항공·숙소 묶어 20~30% 할인
'국내가듯 해외어때'..."4시간 내 가볍게 떠날 수 있게"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엔데믹 이후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를 겨냥해 일본·베트남 등 근거리 지역의 해외특가 상품을 강화한다.
 

▲ 여기어때컴퍼니 정명훈 대표



여기어때가 26일 첫 기자간담회를 열어 '국내가듯 해외어때'라는 슬로건과 함께 항공과 숙소를 결합한 '해외특가' 상품을 주력으로 한 해외여행 서비스 사업 확대 전략을 발표했다.

해외특가는 지난 5월 해외 항공, 7월 해외 숙소의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이를 한 데 묶어 20~30%의 할인율을 적용해 지난달 내놓은 기획 상품이다.

여기어때의 핵심 고객층인 MZ세대가 원하는 가볍고, 즉흥적인 해외 자유여행이 서비스의 핵심이다.

목적지는 일본과 베트남 등 비행시간이 1~4시간인 근거리 국가다.

특히 기존 패키지 여행은 예약을 해도 최소 인원이 모이지 않을 경우 상품이 취소되는 단점이 있지만, 여기어때의 해외특가는 예약과 동시에 100% 출발이 확정된다.

숙소도 고객 선호도가 높은 4·5성급 호텔로 선별해 경쟁력을 갖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여기어때컴퍼니 정명훈 대표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빠른 속도로 회복되면서 사업 확장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정명훈 여기어때컴퍼니 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해외특가 상품에 대해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반응이 좋고 성장세가 가파르다"면서 "외부 마케팅을 거의 하고 있지 않은 와중에도 좋은 성과가 나와 대단히 기쁘다"라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여기어때의 9월 해외 항공권 예약 거래액은 전월 대비 98%, 해외 숙소 부문은 10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보다) 해외여행 수요가 20%를 넘어 30% 가까이 회복했다고 본다"라며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내년에는 50% 이상 회복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올해 연말까지 해외특가 상품을 120여 개에서 200개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 여기어때컴퍼니 김진성 전략총괄(CSO)


내년에는 대만과 홍콩,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로도 진출할 예정이다. 또 내년 여름을 목표로 5박 이상의 장기 여행상품도 구성한다.

다만 글로벌 경기 침체와 금리 상승, 환율 급등 등의 외부 변수가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이에 대해 김진성 전략총괄(CSO)은 "당분간 일본과 동남아 등 환율의 영향이 상대적으로 덜한 지역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또 김 CSO는 "국내여행과 3~4시간 이내 해외여행의 구분을 없애겠다"면서 "'제주도 가듯이 다낭 가자'라는 말처럼 4시간 내 거리에서 가볍게 떠날 수 있는 특가 경쟁력로 국내와 해외 사업을 크로스 마케팅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해외 사업과 관련해 인수합병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저희의 전략에 잘 맞고 좋은 회사라는 판단이 서면 굉장히 공격적이고 적극적으로 인수합병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라젬, 환절기 건강 솔루션 제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은 온열 기술을 필두로 척추부터 혈액 순환, 근육 이완 등 환절기 시즌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으로 ‘마스터 V 컬렉션’, ‘파우제 M 컬렉션’, ‘셀트론 순환 체어’를 제안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마스터 V 컬렉션’은 세라젬의 대표 척추 관리 의료기기로, 체온을 부드럽게 끌어올리는 온열 기능과 근육 뭉침을 풀어주는

2

핀란드 오로라 투어부터 삿포로, 발리까지… 롯데免, 연말 내국인 잡기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면세점이 연말을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겨울 시즌 행사 ‘Luxury Winter Holiday’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및 연말 시즌 인기 여행지는 대표적으로 핀란드 로바니에미, 일본 삿포로, 따뜻한 동남아 국가인 인도네시아 발리 등이 있다. 핀란드 북부에 위치한 로바니에미는 오로라 관측과 산타

3

다날에프엔비, 달콤.N 건강 콘셉트 리뉴얼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은 계열사 다날에프엔비가 자사 커피 브랜드 달콤.N 리뉴얼과 함께 헬시플레저 신 메뉴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론칭한 달콤.N은 고품질 원두와 원재료를 사용하면서 합리적인 가격 체계를 갖춘 커피 프랜차이즈이며, 천호대로점을 시작으로 빠르게 매장이 확대되고 있다.다날에프엔비는 ‘간단하지만 맛있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