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지난해 영업익 301억…"4년 연속 흑자 달성"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02 14:04:3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301억 원을 거두며 4년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 여기어때 제공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4% 늘어난 수치다.
 

여기어때는 지난 2019년부터 4년 연속 흑자를 기록 중이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9% 증가한 3059억 원으로 나타났다.

국내 여행 부문에서는 지난해에도 호텔·풀빌라 숙소 예약이 급증하면서 프리미엄 숙소에서 휴식하는 '호캉스' 순풍을 탔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프리미엄 숙소 라인업 '블랙', 독채 펜션을 모은 '홈앤빌라'로 수요에 대응했다"며 "국내 여행 부문은 고급 숙소와 모빌리티의 교차 판매가 실적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숙소 카테고리로 유입된 고객이 모빌리티도 함께 구매하면서 지난해 국내 렌터카·항공권 매출은 지난해보다 10배 증가했다.

여기어때는 올해를 '해외여행 리바운드' 원년으로 삼고, 아웃바운드 부문의 몸집을 키울 방침이다.

또 고객 선호 숙소와 항공권을 묶은 '해외+숙소'의 범위를 아시아 여행지에서 괌 등 남태평양까지 넓힐 계획이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지난해 치열한 플랫폼 경쟁 속에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성공적으로 증명했다"며 "해외 여행 비즈니스를 선제적으로 준비해 포스트 코로나에서도 경쟁력 있는 성장 동력을 마련한 게 유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