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직원 안전 의식 높인다...KZ 안전보건퀴즈대회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9-12 12:24:28
  • -
  • +
  • 인쇄
협력사 직원 함께 참여…안전보건의식 향상 위한 '안전 화합의 장'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고려아연이 안전보건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안전보건퀴즈대회’를 열었다. 고려아연 직원은 물론 협력사에서도 대거 참여하며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려아연은 지난 3일 ‘제2회 KZ GoGoUp 안전보건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보건 관련 지식을 더욱 탄탄하게 다지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고려아연이 그동안 추진해 온 전사적 안전실천문화 향상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온라인 예선을 거쳐 이달 3일 총 40명이 본선에 참가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협력사 직원들도 대거 참여하여 상호 소통을 통해 안전실천 의지를 재확인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준용 온산제련소장은 “안전보건퀴즈대회는 단순한 지식 테스트가 아니라, 우리가 회사 안팎에서 실천해야 할 안전보건 활동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실천의 의지를 다지는 중요한 자리”라며 “안전은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이며, 이를 통해 더욱 안전한 일터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고려아연은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의 가족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안전포스터 공모전’, ‘안전보건 영상 공모전’, ‘위험성평가 경진대회’, ‘협력사 동반성장 안전세미나’ 등 다양한 안전보건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안전보건에 관한 의식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레드페이스, 가을 트레킹 맞춤형 기능성 워킹화 2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본격적인 트레킹 계절인 가을이 오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발 편한 기능성으로 나들이부터 트레킹까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드페이스가 출시한 콘트라 벤트 노바 워킹화와 콘트라 셀 코어 워킹화는 모두 갑피에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를 적용했다. 이는 브랜드가 자체

2

아이파크,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힐스테이트·푸르지오 뒤이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아이파크가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3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 "삼성 OLED, 미래 모빌리티 핵심 플랫폼"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 OLED는 자율 주행하는 미래 모빌리티와 사람을 연결하는 디지털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이주형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사업부장(부사장)은 10일(독일 현지시간) 'IAA 모빌리티 2025(이하 IAA 2025)'에서 열린 컨퍼런스에 참가해 이같이 강조했다. 지난 9일~14일(현지시간)까지 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