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협회, 펑크비즘과 'RWA 게임 콘텐츠 및 메타버스 협력' 업무협약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6 13:33:06
  • -
  • +
  • 인쇄
▲이미지=펑크비즘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펑크비즘(PUNKVISM)과 RWA 게임 콘텐츠 및 메타버스 내 직업 창출을 위한 협력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펑크비즘은 '불합리한 사회에 저항하는 모험가들'이라는 철학 아래 비트코인 사이퍼펑크 정신을 계승한 혁신적 기업이다. 

 

최근에는 독창적인 NFT 프로젝트인 ‘펑키콩즈(Punky Kongz)’를 성공적으로 발행하며 블록체인과 NFT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 지속 가능한 NFT 생태계 구축 및 메타버스와의 융합을 통해 미래 디지털 환경에서 새로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RWA(Real World Asset) 기반 게임 콘텐츠를 위해 상호 지원과 자문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메타버스 환경 내에서 새로운 직업 창출과 경제적 기회를 제공하는 NFT 게임 개발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황현기 펑크비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RWA 콘텐츠와 메타버스를 결합한 혁신적인 NFT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디지털 경제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펑크비즘과 융복합 콘텐츠 사업 발전을 협력하여, 대한민국 게임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주사 대신 점안으로 황반변성 치료?”…케어젠, 홍콩서 ‘글로벌 안과 판 흔들 카드’ 꺼냈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펩타이드 전문 바이오기업 케어젠이 아시아·태평양 최대 안과 학회에서 혁신 안과 파이프라인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케어젠은 지난 2월 5일부터 7일까지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안과학회(APAO) 2026에 참가해 습성 황반변성부터 안구건조증에 이르는 자사 안과 파이프라인을 공개하고, 다수의 글로벌 제약·의료

2

사우디 공군도 움직였다…KAI, KF-21 앞세워 중동 수출전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방산전시회에 참가하며 중동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KAI는 2월 8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방산전시회 ‘월드 디펜스 쇼(World Defense Show·WDS)’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WDS는 사우디 왕실이 공식 후원하는 중동·북아프리카(MENA)

3

엔씨소프트, 리니지 클래식 누적 접속자 50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9일 ‘리니지 클래식(Lineage Classic)’의 프리 오픈(Pre-Open) 서비스 성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리니지 클래식은 2월 7일 오후 8시 출시 이후 2일 만에 누적 접속자 50만, 최대 동시 접속자 18만을 기록했다. PC방 게임전문 리서치 서비스 ‘게임트릭스’ 집계 결과, 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