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조선TOP10 ETF, 순자산 1조원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0 12:29:32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조선TOP10 ETF’의 순자산이 1조원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전날 기준 TIGER 조선TOP10 ETF의 순자산은 1조1035억원이다. 

 

개인 투자자 순매수가 꾸준히 유입되며 자산 규모가 빠르게 늘었다. 지난해 한 해 동안 개인 순매수는 2463억원으로 집계돼 국내 조선 ETF 가운데 가장 많았다. 지난해 8월 순자산 5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약 5개월 만에 규모가 두 배로 확대됐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해당 ETF는 국내 선박 건조 기업 10곳에 집중 투자하는 순수 조선 테마 상품이다. 편입 종목은 HD현대중공업·HD한국조선해양·한화오션·삼성중공업 등이다. 전날 기준 시가총액 상위 2개 기업인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의 합산 비중은 52.86%로 국내 조선 ETF 중 가장 높았다. 상위 4개 기업 합산 비중도 91.54%에 달해 대형 조선주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조선업 전반의 수주 환경도 개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영국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는 올해 글로벌 LNG 운반선 발주 규모를 115척으로 제시했다. 신규 액화천연가스(LNG) 프로젝트 확대와 노후 선박 교체 수요가 동시에 작용하며 발주 증가가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국내 조선사들의 건조 능력이 일정 수준에 도달한 상황에서 추가 발주는 선가 상승으로 이어지고 수익성과 이익 확대를 뒷받침할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 방산 정책 변화도 조선업에 새로운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미국은 해군력 강화와 방산 인프라 재편을 목표로 마스가(MASGA)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군함·군수지원선 등 해양 방산 분야에서 동맹국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기술력과 생산 역량을 갖춘 국내 대형 조선사들이 핵심 파트너로 부각되는 배경이다.

 

정의현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는 2027년 미국 국방 예산을 1.5조 달러로 현행 대비 50% 증액하겠다고 밝혔다”며 “TIGER 조선TOP10 ETF를 통해 LNG 사이클과 미국 국방비 확대의 수혜가 기대되는 대형 조선주에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2배 이상 '껑충'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지난해 설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초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20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18일까지 24일간 진행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8% 신장했다고 밝혔다.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얼리버드’ 수요 확대에 맞춰 사전예약 기간

2

소온하루 ‘멜팅 도트 링클 패치’, 원데이 방송 전량 매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은 패치 전문 기업 코앤조의 뷰티 브랜드 소온하루의 ‘멜팅 도트 링클 패치’가 지난 1월 15일 진행된 원데이 방송에서 1·2부 모두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 선보인 멜팅 도트 링클 패치는 주름 원인별 집중 케어를 콘셉트로 한 제품이다. 아데노신, 히알루론산, PDRN 성분을 함유했다. 크림이나

3

오뚜기, ‘딸기·앙버터’ 집에서 즐긴다…프리미엄 버터쨈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딸기버터쨈’과 ‘앙버터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딸기버터쨈’은 상큼한 딸기에 고소하고 진한 버터 풍미를 더해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앙버터쨈’은 달콤한 통팥앙금과 버터의 깊은 풍미를 조화롭게 담아 앙버터 특유의 맛을 살렸다. 스콘, 와플, 소금빵 등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과의 활용도가 높아, 최근 카페와 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