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고속도로 휴게소 포장 메뉴만 판매...실외매장·편의점은 정상운영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1-02-10 12:37:53
  • -
  • +
  • 인쇄
[메가경제= 류수근 기자] 설 연휴기간 5일 동안 한국도로공가 관리하는 모든 고속도로 휴게소 실내매장에서의 취식이 금지된다. 다만 실외매장과 편의점은 정상운영된다.


한국도로공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설 연휴기간 동안 고속도로 휴게소 실내매장에서의 취식 등을 금지하는 ‘설 연휴 휴게시설 특별방역대책’을 수립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책은 설 연휴기간인 10일부터 14일까지 5일 간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모든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고속도로 통행료는 정상 수납한다.
 

▲ 설 연휴 기간동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특별방역대책이 실시된다. [사진= 한국도로공사 제공]

이 기간 동안 고객밀집으로 감염위험이 높아질 수 있는 실내매장에서는 포장 메뉴만 판매한다. 다만 간식류 등을 판매하는 실외매장과 편의점 등은 정상운영 된다.

이에 따라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은 미리 먹거리를 준비하거나, 휴게소에서 구입한 먹거리를 차 안이나 투명 가림판이 설치된 야외 테이블에서 취식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공사는 이외에도 지난 1월 30일부터 고속도로 휴게소의 매장과 화장실 입구와 출구를 구분해 운영하고 있으며, 노란조끼를 입은 방역 전담요원 1200명 내외를 배치해 발열체크 등 출입자 관리와 함께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준수를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기존의 간편 전화체크인, 전자(QR)·수기명부와 함께, 태블릿에 전화번호·거주 지역을 입력하면 출입내역이 대체되는 간편출입자명부를 병행 운영해 휴게소 매장 입구의 혼선과 대기줄 발생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설 연휴기간 받는 통행료 수입은 방역 전담요원 지원 및 휴게소, 주유소의 방역물품(마스크, 손소독제 등) 지원 등 코로나19 방역활동에 활용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운전 중 휴게소에서 충분한 휴식을 가지고, 매장과 화장실을 이용할 때는 방역 전담요원들의 안내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사전 플레이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1일까지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사전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하고 출시 전 마지막 담글질을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플레이 테스트는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용자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18일 오전 11시부터 21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스

2

다우닝,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 진행… 최대 80%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가죽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AK플라자 광명점에서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 라운지,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소파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40여 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우닝은 40년 이상의 전통과 제

3

채움, 전통 매실청에 현대적 감각 더한 ‘매실찹’ 출시 예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채움 농업회사법인이 다음달 초 차별화된 신제품 ‘과육을 갈아 만든 매실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매실청이 가진 전통적 장점을 살리면서도, 씨를 제거한 매실을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러운 청의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장아찌는 매실을 절여 발효와 저장의 전통 방식을 강조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