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1사1교 금융교육 7회 연속 금감원장상 영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28 12:42:22
  • -
  • +
  • 인쇄
가장 많은 1020개교와 결연 맺고 작년 5만8402명에 교육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7일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2023년 1사1교 금융교육’ 시상식에서 7회 연속 금융감독원장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기관의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초·중·고교와 결연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금융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7일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2023년 1사1교 금융교육’ 시상식에서 이석용 NH농협은행장(가운데)이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특히 NH농협은행은 금융권에서 가장 많은 총 1020개교와 결연 관계를 맺고 있는데 이는 전체 결연학교 8731곳에서 11.7%나 되는 비중을 차지한다. 지난해 NH농협은행에서 전국적으로 진행한 교육은 총 2584회로 5만8402명에 달하는 학생들에게 금융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아울러 NH농협은행은 ▲전국 17곳의 체험관에서 체험형 금융교육 ▲6개월간 지속가능 금융교육 프로그램 ‘N키즈 금융학교’ ▲이동형 버스(NH Wings)와 함께 지방소멸 위기지역 등을 찾아가는 이동금융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은 “금융교육을 통한 청소년들의 올바른 금융 가치관 정립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은행의 중요한 역할이자 고객에게 신뢰받는 상생금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이 행장은 또 “앞으로도 NH농협은행은 금융교육 선도은행으로 실천하는 금융교육, 사랑받는 금융교육을 통해 대한민국 금융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오는 10월 14일 신제품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포테토칩 ‘포슐랭가이드’ 네 번째 시리즈다. 농심은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출시에 맞춰 KBO와 협업해 야구 마케팅을 진행한다. 10월 KBO 포스트시즌 매 경기 결승타 주인공을 ‘포테토칩 선정 오늘의 포텐터짐’으로 뽑아, 상금과 함께

2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 ‘네수파립’ 임상 2상 진입…글로벌 상용화 청신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온코닉테라퓨틱스(476060)가 개발 중인 차세대 합성치사 이중표적 항암신약 ‘네수파립’이 국소 진행성·전이성 췌장암 대상 임상 2상에 돌입한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상용화 로드맵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회사는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네수파립’의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1

3

애경산업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허브마리1848’가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은 제주 허브 에센스와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수를 함유했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약산성 pH 밸런스 처방 적용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제조·가공 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