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제6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2 12:58:20
  • -
  • +
  • 인쇄
6개월 간 트렌디한 인천공항 소식 전달할 대학생 24명 선발
외국인 대학생 포함 국내외 여객 모두 대상으로 브랜딩 효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1일 공항청사 대회의실에서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 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 6기 발대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사진 맨 앞줄 왼쪽에서 7번째), 인천국제공항공사 윤선희 홍보실장(사진 맨 앞줄 왼쪽에서 2번째) 및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비롯해 6기 서포터즈 24명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발대식에서는 공사 이학재 사장이 6기 서포터즈에게 위촉장과 서포터즈 증, 공사 기념품 등을 전달했으며, 이후 사전 오리엔테이션 교육과 공항 현장 견학도 진행됐다.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는 공항 서비스를 이용하는 여객이 직접 인천공항을 홍보하는 참여형 대학생 활동단으로, 2021년 1기를 시작으로 작년까지 총 10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특히 지난해의 경우 서포터즈들이 총 382건의 SNS 콘텐츠를 제작하며, 공항 SNS 채널과 서포터즈 개인 SNS에서 약 260만회 노출되는 등 주목할 만한 홍보 효과를 이끌어냈다.

 

올해 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서포터즈단은 약 6개월 동안 매월 1건의 팀 영상 콘텐츠와 2건의 개인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하며, 우수 콘텐츠는 인천공항 공식 SNS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공사는 소정의 활동비와 더불어 우수 서포터즈들을 대상으로 별도 포상을 지급하고, 서포터즈들의 역량 증진을 위해 콘텐츠 제작 교육, 항공분야 진로·취업 멘토링, 워크샵 등을 함께 제공한다.

 

또, 지난해에 이어 베트남, 중국, 엘살바도르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대학생 5명이 포함되어 해외여객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홍보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학재 사장은 “이번에 선발된 SNS 서포터즈들이 실제 공항 이용객의 관점에서 트렌디한 홍보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근 혁신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와 시설이 인천공항에 도입되고 있는 만큼, 뉴미디어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홍보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그리프라인은 자사의 3D 전략 RPG 신작 ‘명일방주: 엔드필드’를 22일 PlayStation®5, PC, 모바일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명일방주: 엔드필드’는 PlayStation®5, 공식 PC 런처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갤럭시 스토어 등을 통해 무

2

호텔가, 새해 맞아 ‘붉은 말·황금빛’ 담은 디저트·칵테일 경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오년 새해를 맞아 호텔업계가 연말연시 특수를 겨냥한 디저트와 칵테일, F&B 프로모션을 잇달아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나섰다. 새해의 의미를 반영한 콘셉트와 시각적 요소를 강화해 경험형 소비 수요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웨스틴 조선 서울의 조선델리는 새해의 풍요로운 시작을 기원하는 ‘행운 가득 딸기케이크’를 오는 2월 18일까

3

에듀윌, 2026 주택관리사 합격 전략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2026년 주택관리사 시험 합격을 위한 온라인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설명회는 주택관리사 시험 준비를 막 시작한 초시생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법’ 과목에 대한 부담을 해소하고, 1·2차 동차 합격을 위한 구체적인 학습 로드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는 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