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베니 희귀 위스키 국내 상륙…서울신라호텔서 100병 한정 공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9 13:01:5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신라호텔이 정통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The Balvenie)의 희귀 한정판 제품을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은 호텔 내 럭셔리 위스키 부티크&라운지인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The Distillers Library)’에서 발베니의 한정판 신제품 ‘발베니 20년 피티드 셰리 캐스크(Peated Sherry Cask)’를 국내에서 단 100병 한정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 신라호텔이 발베니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발베니 증류소의 저장고에서 발견한 희귀 캐스크를 소개하는 ‘큐리어스 캐스크(Curious Cask)’ 컬렉션의 두 번째 에디션이다. 발베니의 역사와 실험적 시도를 상징하는 컬렉션으로, 소량 생산과 제한적 유통을 통해 소장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발베니 20년 피티드 셰리 캐스크’는 발베니가 1년에 단 일주일만 생산하는 피트 원액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에서 1차 숙성을 거친 뒤, 최상급 유럽산 오크 셰리 버트에서 장기간 추가 숙성을 진행해 깊고 복합적인 풍미를 구현했다.

셰리 캐스크 특유의 농밀한 단맛을 중심으로 구운 과일과 몰트의 고소함, 절제된 스모크 향이 조화를 이루며, 구운 설탕과 마시멜로, 말린 과일 향에 이어 직화로 구운 복숭아와 살구를 연상시키는 핵과류 풍미가 여운으로 이어진다는 설명이다.

이번 제품은 9일부터 서울신라호텔 ‘더 디스틸러스 라이브러리’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