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중국 경기 회복 기대감에 4분기 흑자 전환 예상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06 14:12:56
  • -
  • +
  • 인쇄
KB증권, S-OIL 4분기 영업이익 2711억원 흑자 전망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OIL이 중국 재정정책 영향으로 산업가동률이 회복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KB증권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리포트를 발표하고, 소비 진작 시 화학 (BZ/PX/Propylene) 시황 개선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 이란 석유 시설 보복공격 가능성을 열어두면서 국제유가가 급등하고 있는 추세와 달라 눈길을 끈다.

시장에서는 이스라엘과 이란의 무력충돌이 전면전으로 확대될 경우 유가가 배럴당 최대 200달러까지 치솟을 것으로 추정한다. 지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직전 유가(WTI 기준)는 배럴당 145달러였다.

전우제 KB증권 연구원은 “최근 LNG 강세도 (S-OIL의) 4분기 난방유 수요 증가로 이어질 수 있겠다. 장기적으로도, 2024~26년 제한적인 정제/윤활 증설에 시황 회복OIL”을 기대했다.

이에 대한 근거로 경유는 10월부터 중국 소비 활성화에 회복이 기대되고, 8~9월 유가 하락에도 LPG/납사는 상승/유지 중임을 내세웠다. 10월부터 중국 통화/재정정책이 시작되어 중국 산업 가동률 (산업용 디젤) 회복이 전망되고, 이에 더해 연말까지 LNG 강세가 지속될 경우 난방유 (등/경유) 대체 수요로 정제마진 및 유가 상승의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이유도 언급했다.

전 연구원은 “S-OIL의 4분기 영업이익은 2711억원으로 흑자전환 및 실적 정상화를 전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3Q 매출 1601억 기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올 3분기에 매출 1601억원, 영업손실 19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RPG,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토대로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9% 증가한 5129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지난 9월 말 신작 출시를 앞두고 진행된 사전 마케팅 비용 등의 영향으로 3분기 영업이익은 감

2

에이에스이티-포엠일렉트로옵틱, 이차전지용 부품 베트남 수출 '업무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차세대 이차전지용 전고체전해질막 전문기업 에이에스이티가 본격적으로 베트남에 진출한다. 에이에스이티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포엠일렉트로옵틱 비나(4M Electro Optics Vina)와 전고체전해질막 제품의 현지 진출 및 전동화 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은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

3

NH농협은행, '올원×페이스페이' 경품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30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올원뱅크+토스 페이스페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올원×페이스페이'는 얼굴과 결제수단을 미리 등록하면, 실물카드나 휴대폰 없이도 얼굴 인식만으로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간편 결제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로 가입하고 결제 수단을 NH농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