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선생, 전자연과 MOU 체결…운전 교육시장 디지털화 지원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13:27:30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티지소사이어티는 운전선생이 지난 11일 전국자동차운전전문학원연합회(이하 전자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국 운전학원 디지털화 지원을 위한 것으로, 양사는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운전 교육시장 활성화 ▲학원 운영 자동화를 위한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보급 ▲안전한 운전 문화 확산을 위한 디지털 캠페인 등 다양한 방면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사진=티지소사이어티 

전자연과의 협업을 통해 티지소사이어티는 전자연 소속 운전학원에 디지털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운전학원은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운전선생의 교습 스케줄 최적화 시스템으로 매출 증대를 모색할 수 있고, ERP를 통한 운영 자동화로 비용 절감 역시 가능하다.

또 운전선생 서비스 지역이 전국 단위로 확대됨에 따라 소비자 선택지 역시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경찰청 공인된 전국 운전학원의 실시간 예약 서비스로 합법적이고 안전한 운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티지소사이어티는 이에 그치지 않고 운전 교육 소비자와 공급자 양측에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자연과 지속적인 공조를 이어갈 방침이다.

티지소사이어티 오석준 대표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시장 디지털 전환에 더욱 본격적으로 나설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에게 더 안전하고 저렴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전자연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자연 이민호 회장은 “플랫폼 역량이 입증된 티지소사이어티와의 협업을 통해 운전 교육시장 발전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운전선생은 지난 2022년 12월 출시된 국내 유일 운전학원 예약 플랫폼으로, 올해 1월 기준 누적 거래액과 사용자 수 각각 180억원, 120만명을 돌파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도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진, 스마트오피스 구축… 자율·소통 중심으로 업무 방식 전환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진이 서울 중구 한진빌딩 본사 사무실을 스마트오피스로 전환하며 업무 방식 혁신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과 몰입도를 높이고, 유연한 조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조치다. 이번 스마트오피스 구축은 고정 좌석 중심의 기존 사무 환경을 개선하고 공간 활용도와 협업 효율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자율 좌석제를 도입하고

2

한화, '쪼개기'가 아닌 '재평가'로 승부수…주주 앞에 선 분할 전략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NH투자증권 본사에서 개인 주주 대상 간담회를 개최하고 최근 발표한 인적분할의 목적과 향후 기업 비전 및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공유했다고 22일 밝혔다.㈜한화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NH투자증권 본사에서 개인 주주 대상 간담회를 개최하고 최근 발표한 인적분할의 목적과 향후 기업 비

3

현대백화점, 기업 고객 맞춤형 설 선물세트 공개..최대 30%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동안 기업 고객을 겨냥한 맞춤형 명절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기간 동안 기업 고객 선호도가 높은 10만~30만원대 선물세트 200여 품목을 5~30% 할인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업 수요가 집중되는 한우, 굴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