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1만 2천 고객이 선정한 '쌀' 초저가 행사 시작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13:25:5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고객이 직접 고른 할인 품목을 파격가에 선보인다.

 

롯데마트가 오는 13일(목)부터 19일(수)까지 ‘더 핫’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 핫’은 롯데마트가 지난해 말부터 진행중인 물가안정 캠페인이다. ▲이번주 핫프라이스 ▲이달의 핫 PB ▲공구핫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구매 빈도가 높은 필수 상품을 초저가 수준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고객이 투표로 할인 품목을 선정하는 소통형 프로모션 ‘My 핫프라이스’를 더해, 롯데마트만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전달한다.

 

▲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는 오는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4일간 첫번째 ‘My 핫프라이스’ 프로모션으로 ‘정갈한 쌀(10kg/국산)’을 행사 카드(롯데/신한/NH농협/삼성카드) 결제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2만 19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일반 브랜드 쌀 10키로그램(kg) 상품과 비교해 40% 이상 저렴하다.

 

‘정갈한 쌀(10kg)’은 지난 1월 진행한 투표에서 쌀 10kg과 즉석밥 중 60%가 넘는 고객이 쌀을 선택해 할인 품목으로 준비했다. 해당 투표에는 예상했던 인원의 2배 수준인 총 2만명 가량이 참여할 만큼 고객 호응도가 높았다. 실제, 투표 참여자 선착순 1만명에게 지급 예정이었던 할인 쿠폰은 이틀만에 조기 마감되었다. 두번째 ‘My 핫프라이스’ 투표 이벤트는 3월 중순에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13일(목)부터 19일(수)까지는 ‘이번주 핫프라이스’와 ‘이달의 핫 PB’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주 핫프라이스’ 품목으로 ‘하림 닭다리살/닭가슴살(각 100g/냉장/원산지 별도표기)’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해 각 990원, 890원에, ‘올 뉴 새우초밥(20입/팩/원산지 별도표기)’은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40% 할인 혜택을 제공해 1만 1994원에 판매한다. ‘이달의 핫 PB’는 ‘요리하다 얼큰한 김치우동(432g)’으로 2개 이상 구매 시 절반 가격인 개당 3495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인기 먹거리를 엄선해 최대 반값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1등급 한우 전품목(각 100g/냉장/국내산 한우고기)’은 엘포인트 회원에게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딸기 전품목’은 2개 이상 구매시 팩당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풀무원 국산 두부 단품 10종’, ‘CJ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 2종’, ‘대상 호밍스 국탕 7종’, ‘프링글스 11종’ 등 100여개 넘는 인기 식료품을 1+1,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통해 반값에 내놓는다. 또한 14일(금)과 15일(토) 양일간은 컵라면 전품목 2+1 행사도 진행한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상생 무(개/국산)’를 개당 1490원에 판매한다. 겨울철 무의 주산지인 제주 지역은 최근 한파와 강설의 영향으로 평년보다 무의 생산량은 줄고 소과 비율이 높아진 상황이다. 이로 인해 지역 농가들은 무 출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실제, 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월 7일(금) 기준 무 한 상자(특·20㎏)의 가락시장 평균 도매가는 3만 2450원으로 전년 동요일 대비 107.8%나 상승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산지 농가에는 판로를 제공하면서도 소비자의 부담은 줄일 수 있는 ‘상생 무’를 50톤을 사전 기획했다. 해당 상품은 특이나 상등급 상품과 비교해 크기는 20% 가량 작지만, 가격은 50% 이상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장채윤 롯데마트·슈퍼 커머스마케팅팀 담당자는 “My 핫프라이스 투표에 뜨거운 반응을 보내주신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쌀 상품을 파격가에 준비했다”며 “올 한 해 물가안정 캠페인 ‘더 핫’을 꾸준히 이어가 롯데마트를 방문하는 고객의 물가 부담을 덜어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사] 신한銀, 경영진 인사 및 조직 개편 시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점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경영진 신규 선임 및 조직 개편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날 이사회에서는 고객중심을 실천하고 은행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준비를 위해 영업추진1그룹, 고객솔루션그룹, 자산관리솔루션그룹, 자본시장그룹, 리스크관리그룹, 경영지원그룹, 브랜드홍보그룹 등 각 분야별

2

유니드, '연말 온기 나눔' 울산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 기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글로벌 화학 소재 기업인 유니드가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에 이웃돕기 성금 4200만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유니드의 울산 공장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울산 남구청을 통해 전달됐다. 기탁 성금은 추운 겨울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외계층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유니드

3

케이원파워, 희망브리지에 성금 500만 원 기탁… '희망컴퍼니' 동참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재난 피해 이웃 지원을 위해 주식회사 케이원파워의 성금 500만원을 기탁 소식을 23일 밝혔다. 이는 정기 기부 캠페인 ‘희망컴퍼니’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케이원파워는 전기·통신·실내건축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으로, 건축 전기공사와 실내 공간 구축 등 현장 중심의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