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HTS '조건검색 성과검증 시스템' 오픈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2 13:41:31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조건검색 성과검증 시스템’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HTS(홈트레이딩시스템)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투자자가 직접 설정한 주식 조건검색 전략(조건식)의 성과를 보다 손쉽고 정교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HTS의 성과검증 기능 고도화에 초점을 맞췄다. 지난해 9월에는 조건식을 간편하게 만드는 데 중점을 둔 조건검색 UI/UX 개편을 완료한 바 있다. 

 

▲[사진=유진투자증권]

 

‘조건검색‘은 조건에 만족하는 종목을 검색하여 필터링하는 기능을 의미한다. 검색하는 조건에는 이동평균선과 같은 ’기술적 지표‘, 주가수익비율(PER), 주당순이익(EPS) 등의 ‘재무지표', 그리고 ‘캔들스틱 차트 패턴’과 ‘가격 지표’ 등 여러 지표가 포함돼 있다. 

 

‘조건검색’을 활용하면 투자자가 정의한 조건에 만족하는 종목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장중 실시간 종목 포착도 가능하다. 다만 조건검색을 통해 포착된 종목을 기반으로 실전 매매에 나서기 위해서는 반드시 조건식을 검증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 과정에서 빛을 발하는 시스템이 성과검증 시스템이다.

 

현재 유진투자증권은 투자자에게 더욱 향상된 트레이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며, 이번 시스템 업그레이드도 그 일환 중 하나다. 먼저 진행된 조건검색 업그레이드의 경우 투자자가 자신의 조건식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차별화된 UI/UX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었다면, 이번 개편은 20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대비 초과 성과를 보이는 우수한 조건식인지 확인해 볼 수 있도록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우선 유진투자증권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성과검증 시스템의 UI/UX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했다. 유진투자증권의 기존 시스템은 유사한 기능들이 여러 화면에 분산돼 있어 사용에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UI 개선을 통해 기본 화면을 하나로 통합하고, 추가적인 기능은 특화 화면으로 재편함에 따라 사용자들은 필요한 기능을 한 화면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투자자가 임의의 시점을 지정해 검증하는 경우 검색 시작 시점뿐만이 아니라 종료 시점까지도 1분 단위로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며, 간단한 설정만으로 여러 번 반복해 검증하는 기능도 추가되는 등 검색의 편의성과 분석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이 밖에도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여러 검색 기간을 한 번에 지정하여 성과를 효율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멀티검증 시뮬레이션’ 기능과, 임의의 가상 매매 가격을 설정해 해당 전략에 따른 수익률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가상 매매’ 기능도 만나 볼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 김성훈 업무개발팀장은 “이번 성과검증 시스템 고도화는 투자자들이 자신의 전략을 철저하게 검증하고, 시장에서 초과 수익을 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면서 “투자자들이 성과검증 시스템을 통해 더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주식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