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2025년 디자인 테마 '자유로운 변주(Ad libitum)' 선정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2-13 13:47:33
  • -
  • +
  • 인쇄
자체 개발 컬러 이미지 스케일 시스템(KCIS) 활용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 KCC(대표 정재훈)는 2025 트렌드펄스(Trend-Pulse)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3일(목) 밝혔다.


오는 4월까지 진행되는 트렌드펄스 세미나는 KCC가 자체 개발한 시스템 ‘KCC 컬러 이미지 스케일(KCC Color Image Scale, 이하 KCIS)’을 활용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되는 감성적 형용사 언어를 분석하고, 이를 컬러로 구현해 고객사 담당자에게 제안하는 CMF 소통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17년째를 맞이한 트렌드펄스 세미나는 KCC의 우수한 디자인/컬러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회 현상 및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 취향 변화 등 트렌드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올해의 컬러와 디자인을 제안하는 자리다. 이를 통해, 고객사 담당자에게 영감을 불러 일으키고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실제로 KCC는 매년 200~300개의 고객사의 담당자 1500~2000명과 트렌드펄스 세미나를 진행하며 컬러와 디자인을 매개로 한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누적으로는 3만명을 넘어섰다.

KCC는 올해도 고객사와 함께 메인 디자인 테마 ‘Ad Libitum(자유로운 변주)’와 대표 컬러 ‘샌드골드(Sand Gold)’를 비롯해 다양한 테마와 CMF(Color_색, Material_소재, Finishing_마감), 인테리어 등을 제안하며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ASOCIO 어워드 2025’ 인재개발 부문 수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대표 석수진)가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ASOCIO)가 주관하는 ‘ASOCIO 어워드 2025’에서 인재개발(Talent Development)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ASOCIO 어워드는 아시아·대양주 24개국 ICT 협회가 참여하는 권위 있는 국제상으로, 매년 디지털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2

CJ온스타일, 라방 채팅 수 역대 최대··· ‘필코노미’ 트렌드 확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가 ‘기분이 소비를 이끈다’는 ‘필코노미(Feelconomy)’ 트렌드 속에서 역대 최대 수준의 고객 참여를 이끌어냈다고 12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10월 모바일 라방 채팅 수가 18만 건에 육박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 론칭

3

코오롱스포츠, 첫 번째 글로벌 트레이드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마곡에 위치한 코오롱 원앤온리타워에서 첫 번째 글로벌 수주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주회는 코오롱스포츠가 가장 적극적으로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는 중국과 일본, 그리고 싱가포르의 바이어를 대상으로 기획되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