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병원, '2024 제15회 청소년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3:50:1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힘찬병원이 보건의료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의료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제15회 청소년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이하 힘찬병원 청소년 인턴십)’을 24일 개최했다.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여름방학 기간에 시행하고 있는 힘찬병원 청소년 인턴십은 평소 보건의료분야로 진로를 꿈꾸는 중·고등학생들이 실제로 의료현장에서 다양한 업무와 환경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적성에 맞는 과를 선택하고 향후 직업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재능기부 형태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 힘찬병원, '2024 제15회 청소년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 개최
첫날인 24일 교육 과정은 오리엔테이션 후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물리치료실 교육 및 체험 ▲수술 관련 이론 교육 ▲바이탈 사인(호흡, 맥박, 체온, 혈압) 및 혈당 측정 교육 및 실습 등이다.

2일차인 25일에는 전문의와 함께 아침 콘퍼런스에 참석한 후 병동 회진을 함께한다. 또 ▲마취 이론, 수술 이론, 내과 교육 및 체험 ▲수술실 참관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 외래 체험 등 분야별 이론 교육에 이어 생생한 현장을 경험하게 된다.

같은 날 오후 4시부터는 각 병원을 화상으로 연결하여 의대 선배(이화여대 의학과 4학년 권나현)와의 만남과 병원별 수료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원의료재단 힘찬병원 박혜영 이사장은 “경험이 최고의 교육이라는 말이 있듯이 학생들이 현직 의료진의 경험을 통한 조언을 듣고, 병원 업무를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진로를 보다 구체적으로 결정하는데 유익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병원 직원들은 각자의 전문성을 활용해 꿈을 찾는 학생들에게 재능을 기부한다는 따뜻한 마음으로 모든 교육과정에 성심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신권 교환·금융사기 예방’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2월 13일과 14일 양일간,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하며 신권 교환 서비스와 금융사기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연휴를 앞두고 신권 교환 수요를 충족시키고, 명절 기간을 노린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등 금융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동점포에서는 신권

2

SOOP, 마스코즈와 신입 버추얼 스트리머 성장 지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SOOP은 버추얼 스트리머 통합 플랫폼 ‘마스코즈(MASCOZ)’와 협력해 예비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한 성장 지원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바타 제작, 방송 세팅 등 기술적 진입 장벽과 초기 비용 부담으로 버추얼 스트리머 도전을 망설였던 예비 창작자들의 안정적인 데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마스코즈

3

에스알, 설 명절 대비 안전운행 및고객서비스 ‘특별점검’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13일부터 18일까지 엿새간 설 특별수송 대책본부를 상시 운영한다. 에스알은 대책본부 운영을 통해 명절기간 귀성·귀경객 수요증가에 대비하고, SRT 안전운행과 국민 이동편의 확보에 전사 역량 집중에 나선다. 설 특별교통대책 기간 동안 에스알 안전감독관 등 안전관리 인력이 선로·시설물 특별 안전점검을 집중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