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한·중 보건의료협력 교류회 성료…"국제화 협력 추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06 13:50:5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2023 중국(제남)-한국보건의료협력교류회'가 지난 2일 서울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이 교류회는 중한보건의료 분야의 교류를 확대하고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행사다. 지난 5년간 중국 제남에서 열렸으며 올해 처음으로 한국에서 개최됐다.
 

▲ 지난 2일 서울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린 '2023 중국(제남)-한국보건의료협력교류회' 참석자들이 함께한 모습 [사진=한국보건의료협력교류회]

 

행사는 한중 의료보건산업의 발전과 의료 미용, 종양 퇴치, 바이오메디컬단지 운영 발전 방안을 논의해 제남국제의학센터와 한국우수산업단지와의 교류를 추진해 성공적인 국제화 협력을 추진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행사는 제남시 인민정부외사사무실, 제남국제의학센터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경제협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후원했다. 행사에는 한·중 보건의료협력 교류회의 주요 인사를 비롯해 유관 기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정협 제남시 주석과 레이지에 제남국제의학센터건설지휘부 총지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팡쿤 주한 중국대사관 공사, 조용준 동구바이오 대표, 양진영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후 차순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마진롱 산동대 국제부인아동병원장, 박양수 한국드림성형외과의원 대표원장, 한위칭 상해에얼온생명과기유한회사 CEO의 발표를 통해 협력 내용과 비전 등을 제시했다.

발표 이후에는 제남국제의학센터 소개, 국제전문가 초빙식, 중한협력사업 계약식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한국보건의료협력교류회 관계자는 "한·중 의료 분야의 플랫폼 역할을 해 나가는데 더욱 속도를 내고 최상의 의료 협력 모델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가 교과·독서·서술형까지”… 웅진씽크빅, ‘웅진스마트올’ 신규 광고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의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다. ‘웅진스마트올 레인저스’ 콘셉트로 네 명의 캐릭터를 등장시켜 플랫폼의 핵심 기능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광고는 초등 교과서 100% 연계 학습 AI 맞춤 학습 독서 콘텐츠 AI 서술형 평가 등

2

삼양식품, 日 최대 전시회 'SMTS 2026'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식품이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양식품은 오는 2월 18일부터 20일까지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메세에서 열리는 ‘슈퍼마켓 트레이드 쇼 2026(SMTS 2026)’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슈퍼마켓 트레이드 쇼는 전국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식품 유통업계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B2B 전시회다. 올해 60회를

3

남양유업, ‘케토니아’ 축으로 뇌전증 환우 CSR 체계 고도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액상형 케톤생성식 ‘케토니아’를 중심으로 뇌전증 환우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수익성이 낮은 특수의료용도식품임에도 24년간 생산을 지속해 온 데 이어, 연구개발(R&D) 고도화와 장학금 신설 등 지원 체계를 구조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13일 회사 측에 따르면 남양유업은 2002년 액상형 케톤 생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