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국방부장관 감사장 수상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9 13:55:0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2일 서울사이버대에서 국방부장관 감사장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 이정원 서울사이버대 군교육지원센터 부총장(좌측에서 다섯 번째)와 정수연 국방애드 대표(좌측에서 네 번째)를 포함한 관계자들이 국방부장관 감사장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중 군인 재학생을 많이 보유한, 군인 특화 교육을 자랑하는 사이버대학이다.

군과 사회를 연결하는 교육 플랫폼으로서 장병들의 자기계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아낌없는 교육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건군 77주년 및 한미동맹 72주년을 기념하는 제21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에 메인 공식 협찬사로서 재학생 및 교직원과 함께 대회에 참여했다.

사단법인 퍼플하트와 공동으로 부스를 운영, 부상군인과 함께하는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감사장은 국방애드의 정수연 대표가 전달했다.

이정원 서울사이버대 군교육지원센터 부총장은 “이번 국방부장관 감사장을 받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서울사이버대는 앞으로도 군 특화 사이버대학이자 군과 사회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 친화대학인 서울사이버대는 국내 최초이자 사이버대 중 가장 군에 특화된 ‘군경상담학과’를 비롯해 군의 교육수요를 적극 반영, 개편한 국방AI학과를 통해 군 특화 교육에 힘을 쏟고 있으며,

군 간부의 특성화 역량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군 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군교육지원센터를 설립했다.

각 군에서 요구되는 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를 통해 수요자의 필요에 부응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현재 군에서 필요한 군 간부 상담역량강화 교육과 리더십 교육, 부적응 병사 적응 교육, 분대장리더십 교육 등과 군인가족 영유아발달지원 프로그램 등 군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군에 최적화된 맞춤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질 높은 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상담, 심리, 리더십, 인성 등 다양한 영역의 전문 연구원들을 통해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있다. 군의 특수한 환경을 고려한 학사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군인 재학생들이 성공적으로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은 오는 30일까지 2026 전기 2차 일반대학원 석사, 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2

삼립, ‘삼립호빵’에 밥 넣은 ‘뜨끈밥빵’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겨울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에 밥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뜨끈밥빵’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에서 냉장 제품으로 판매된다. ‘뜨끈밥빵’은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따뜻한 밥과 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3

부산인재개발원, AI·클라우드·스마트팩토리 전문과정 개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부산지역의 유일한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법인 (재)부산인재개발원이 정부의 AI와 첨단기술 확대 정책에 대응할 수 있도록 2026년도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등 전문 기술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부산IT교육센터 서면점, 부산IT아카데미 광안점 등 2곳의 ‘고용노동부 평가 우수훈련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